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셀러리 효능 및 성분, 샐러리 섭취 시 주의 점

셀러리 효능 및 성분, 샐러리 섭취 시 주의 점

· 댓글개 · 데큰

셀러리 효능 및 성분, 샐러리 섭취 시 주의 점

샐러리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다당류,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식품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과 체중조절,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와 건강관리를 위해 소비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샐러리에는 케르세틴과 페룰 산, 카페 산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 항염증 성분이 풍부해, 간을 해독하고 신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관절 통증과 염증, 요로감염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셀러리의 효능 및 활용

셀러리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셀러리에 함유돼 있는 항산화 성분은 12 가지가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억제하며,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어 간 해독과 요로 감염,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줄기보다 더 좋은 셀러리 잎

셀러리에는, 제아잔틴과 루테인, 베타카로틴과 같은 다양한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항산화 성분과, 칼슘과 철분 마그네슘, 아연, 구리, 칼륨, 나트륨과 같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D, 비타민 E, 비타민 B12, 엽산, 비타민 B6, 비타민K와 함께 비타민과 지방산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샐러리에는, 티아민과 비타민 M, 리보 플래빈,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셀러리에는 프탈 라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뇌졸중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동맥벽의 플라그 제거에도 도움을 주어 혈관과 심장 건강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셀러리에 풍부한 섬유질은 장운동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규칙적인 배변 활동을 통해 각종 독소를 배출시켜 간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셀러리는 각종 염증성 질환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류머티즘 관절염에도 관절 주위에 쌓인 요산 결정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파라진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관에 쌓인 혈전을 용해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단백질을 분해하면서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관절 통증과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셀러리는 호흡과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되는 허브 중 하나로 구취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샐러리는 염증과 세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전 세계적으로 구취제거와 구강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조직이 치밀하고 식이섬유가 많아, 미생물과 음식 입자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셀러리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 항염 효과가 뛰어나 천식과 같은 염증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셀러리는 체액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적절 양의 칼륨과 나트륨을 함유하고 있어 수분대사와 이뇨작용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칼륨은 혈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셀러리에는 진정제 역할을 하고 혈압을 낮추는 프탈리드 성분이 풍부하여 고혈압 치료에도 효능이 있으며 우리 몸에서 여분의 칼슘을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신장과 간에서 결석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셀러리도 적당히 섭취해야~

셀러리는 폴리아세틸렌, 프탈리드,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암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암 발생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으며 발암 물질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셀러리에는 쿠마린이 함유돼 있어 면역세포와 백혈구 활동을 촉진해 암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샐러리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체내에 떠돌아다니는 자유 라디칼과 손상 기관을 찾아내어 암과 같은 심각한 질병이 발생하기 전에 중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셀러리는 다양한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체의 혈류를 개선하고 활성 산소에 의한 산화 손상으로부터 피부와 뇌세포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두뇌 건강과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셀러리는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세포와 신체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뇌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여 뇌 건강에 도움을 주고 우울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알츠하이머병에도 도움이 됩니다..

 

셀러리는 특유의 강한 향과 쌉쌀한 맛이 있어 누구나가 좋아하는 채소는 아니지만, 다양한 요리에 첨가할 수 있으며, 줄기는 마요네즈를 곁들여 먹기도 하는데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마요네즈와 먹어도 크게 칼로리를 높이지도 않습니다. 또한 잎은 쌈 채소나 즙으로 먹어도 좋고, 향이 강하고 질긴 부분은 다른 채소와 함께 갈아서 주스로 마시거나 수프, 국물 요리에 사용하면 잡내를 잡아주고 향미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셀러리는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아나필락시서 쇼크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셀러리는 혈전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혈액응고를 방해하기 때문에 출혈 장애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셀러리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장 질환이나 저혈압 환자는 피하는 것이 좋고, 임산부 경우에도 자궁 근육의 수축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