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파스닙 효능 및 성분 파스닙 요리 먹는 법

파스닙 효능 및 성분 파스닙 요리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파스닙 효능 및 성분 파스닙 요리 먹는 법

파스닙은 유럽과 시베리아가 원산지인 샐러리 과에 속하는 채소로 생긴 모양과 식감이 당근과 비슷해 하얀 당근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파스닙은 당도가 높아 사탕수수가 유입되기 전에 유럽에서는 감미료로도 사용되었습니다. 파스닙은 당근처럼 날 것으로 섭취할 수 ​​있지만 대부분 조리해서 먹고 습니다. 파스닙은 당근보다 달콤하고 부드러워 다양한 요리에 사용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수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향상과 피부미용 항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파스닙 효능

파스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항암, 항염증 및 항진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스닙에는 팔 카리 놀,, 파 칼린 디올, 메틸팔카린디올, 파낙 시 디올 등이 함유돼 있어, 암 발생과 백혈병 등을 예방할 수 있는 강력한 항염증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파스닙에 함유돼 있는 폴리아세틸렌 성분은 대장암을 발생시키는 물질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스닙은 영양학적으로도 당근이나 감자에 비해서도 좋은 채소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고 칼륨이 많아 각종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며, 칼슘과 철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뼈와 혈액 생성에 도움을 주고, 신경과 피부에 좋은 니아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엽산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파스닙은, 오메가 36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혈액 순환과 면역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파스닙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피부 건강과 알레르기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파스닙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수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혈압을 낮추고 심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파스닙은 나트륨 함량이 낮아 고혈압이 있거나 혈액순환이 좋지 못한 사람들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파스닙에는 심장 관련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엽산이 풍부하여, 혈관을 이완시켜 혈류를 개선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파스닙은 채소로는 드물게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신체 및 인지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파스닙에는, 엽산과 판토텐산, 피리독신, 티아민과 같은 비타민 B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칼륨과 구리, 철분 마그네슘, 망간, 인과 같은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파스닙에 풍부한 칼륨은 혈압과 체액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마그네슘은 근육 활동과 칼슘 흡수율을 높이고 신경계 작용을 돕습니다.

파스닙에는 페로몬과 붕소 등이 들어 있어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혈중 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남성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파스닙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식물성 화합물은, 혈당 조절을 돕고 신체 노화를 지연시키며 면역 기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스닙은, 양질의 섬유질과 엽산, 페놀산의 좋은 공급으로, 대장암과 심장병 뇌졸중 예방에 도움을 주며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파스닙은 섬유질 풍부하면서도 수용성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소화와 배변활동에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와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지방과 콜레스테롤 흡수를 차단하고, 담즙 산을 희석하여 위 손상을 방지하며, 불용성 섬유질은,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담즙산이 장에 남아있는 시간이 짧을수록 세포에 손상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위장 암을 예방에 큰 도움을 주어, 결장, , 췌장을 포함한 내장 암 예방에 필수적입니다.

 

파스닙을 먹는 간단한 방법은 껍질을 얇게 깎은 다음 얇게 잘라서 기름에 살짝 볶아 소금을 뿌려 먹으면 됩니다. 또한 삶아서 먹거나 수프, 스튜에 넣어 먹기도 하고, 삶아서 으깨 버터와 함께 먹으면 매쉬드포테이토처럼 먹을 수 있으며, 튀김으로 먹으면 당분 덕에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파스닙은 조리를 하더라도 맛과 식감이 좋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볶음과 같은 반찬을 만들어먹거나 밥을 지을 때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파스닙은 체질에 따라서는, 피부염, 팽만감, 가스, 위경련 등의 음식 알레르기뿐만 아니라 입술과 혀의 작열감, 가려움증, 부기, 등의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이 나타나는 경우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또한 파스닙은 비타민 K가 풍부해 항응고제를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피해야 합니다.. 파스닙에 함유돼 있는 폴리아세틸렌 성분은 가열하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기도 하지만, 풍부한 녹말은 냉장 보관하게 되면, 발암 물질인 아크릴 마이 드가 생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서늘한 실온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