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순무효능 및 성분 순무 활용법

순무효능 및 성분 순무 활용법

· 댓글개 · 데큰

순무효능 및 성분 순무 활용법

순무는 유럽이 원산지로 알려진 겨자과에 속하는 뿌리 채소중 하나로 다른 채소와 마찬가지로 칼로리가 높지는 않지만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순무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와 트립토판, 리친 등의 항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암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염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순무는 소화기 건강에도 좋아서, 소화 불량, 변비, 위장 감염과 같은 다양한 소화 문제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순무효능 및 성분 순무 활용법순무효능 및 성분 순무 활용법


순무 영양 성분

순무는 다양한 기능성 물질과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순무에는 비타민 C, 비타민 B6, 비타민 K, 엽산, 나이아신, 판토텐산, 콜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오메가 3, 6 지방산과 식이섬유, 나트륨, 칼륨 등을 포함 하고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순무 외에도 순무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망간, 셀레늄, , 철분, 단백질, 아연 및 구리 와 같은 미네랄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순무효능 및 성분순무효능 및 성분


순무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와 같이 항산화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우리 몸의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순무에 풍부한 비타민 C, 철분의 흡수와 백혈구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와 같은 외부 침입자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비타민인 비타민 C,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활성 산소로 인한 산화 적 손상으로부터 면역계 세포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순무효능 및 영양 성분 순무효능 및 영양 성분


순무에는 위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장운동을 촉진해 소화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순무는 글루코시놀레이트를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와 같은 장 건강을 해치는, 나쁜 박테리아를 처리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산화적 손상을 방지해, 위장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순무에는 혈압을 낮추고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칼륨은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하여 혈관의 긴장을 줄이고 동맥을 통해 혈액으로 원활하게 이동하여 우리 몸의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심혈관 관련 문제를 예방합니다. 또한 순무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항염작용이 있어 혈관의 염증을 줄이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순무효능 및 영양 성분 1


순무에는 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 항산화 성분과, 식물성 화학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순무에서 발견되는 글루코시놀레이트는 강력한 항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는 예로부터 해독효과가 뛰어난 식품으로 간에서 독소를 걸러내고 해독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순무는 발암 물질과 싸우고 악성 암세포의 발달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정기적으로 순무를 먹으면 다양한 암 발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순무효능 및 영양 성분 2


순무의 자주색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도 무보다 풍부해서 간을 보호하고 지방간에도 좋습니다. 특히 글루코시놀레이트는 다양한 염증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백혈구와 사이토카인의 뛰어난 조정 능력을 가진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순무에 풍부한 글루코시놀레이트는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간암을 유발하는 물질로 알려진 아플라톡신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순무효능 및 영양 성분 3


순무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인 등이 풍부하여 골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며 신체의 유대를 강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칼슘과 마그네슘, 인은 우리 몸의 골밀도를 높이는 주요 요소로, 순무를 자주 섭취하면 골다공증과 같은 다양한 뼈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순무에는 많은 양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있어 우리 몸의 칼슘 흡수를 개선하고 활성 산소로 인한 산화 손상으로부터 뼈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순무는 비타민 C를 비롯한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어, 피부의 주름을 예방하고 미백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순무에서 풍부한 비타민 C, 피부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면역향상에 도움을 주며,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적 손상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피부 세포의 황반변성을 예방합니다. 또한, 노화로 인한 짙은 반점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피부 관련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순무효능 및 영양 성분 4


순무에 함유 된 철분은 적혈구 생성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산소가 함유 된 혈류와 뇌에 대한 필수 영양소를 개선하여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신경계 장애의 위험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순무에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과 같은 카로티노이드와 비타민 A, C 등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야맹증 예방에 도움을 주며 백내장, 황반 변성과 같은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순무효능 및 영양 성분 5


순무는 강화도 순무가 유명한데. 해풍을 맞고 자라는 강화도 순무에는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 글루코시놀레이트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순무의 매운맛을 내기도 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요리에 사용하기 보다는 김치로 담가 먹을 때 가장 적게 느낄 수 있지만 요리에 사용하면 쓴맛으로 나기도 합니다. 또한 순무는 육류나 생선과는 궁합이 좋아서, 잡내를 잡아주고 풍미를 높여주기도 하지만 해조류와는 잘 어울리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순무효능 및 영양 성분 6


순무 부작용

순무도 과도하게 섭취하면 복부 팽만감이나 가스, 복통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순무의 글루코놀레이트와 이소티오시아네이트는 갑상선 호르몬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갑상선종 활성을 가질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순무는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신장 결석 등의 신장 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순무를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