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벌꿀화분 효능 및 벌화분 먹는 법

벌꿀화분 효능 및 벌화분 먹는 법

벌꿀화분 효능 및 벌화분 먹는 법

벌꿀화분은 비폴렌으로 불리기도 하는 벌들이 꿀을 채취하며 함께 채집한 꽃가루에 자신들의 타액을 첨가하여 만들어진 알갱이로 벌집에 드나들며 벌집 입구에 쌓인 것을 채취한 것입니다. 벌화분은 벌들의 주요 영양공급원이기도 하며 로열 젤리를 만드는 원료로도 사용되는 귀한 식품으로 널리 사용돼 왔습니다. 벌꿀화분의 영양 성분은 수확 장소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다양한 비타민과 항산화성분을 비롯한 탄산수과 단백질, 아미노산, 효소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벌꿀화분 효능 및 벌화분 먹는 법벌꿀화분 효능 및 벌화분 먹는 법


벌꿀화분에는 20여종의 아미노산과 16가지의 비타민, 17가지의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보충과 노화 방지, 스트레스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벌꿀화분은 세포 성장과 발육, 노폐물 제거에도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면역력 한향에도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며 피로를 풀어주고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벌꿀화분 효능 및 먹는 법


벌꿀화분은 다양한 아미노산과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철분 흡수율을 높여 주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빈혈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벌꿀화분은 자양강장에 도움을 주는 스테미너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벌꿀화분은 콜레스테롤과 혈당, 체지방 제거에도 도움이 되며, 고혈압과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항균 효과가 있어 감기와 호흡기 피부 건강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벌화분 효능 및 먹는 법벌화분 효능 및 먹는 법


벌꿀화분은 자연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가장 균형 잡힌 영양 식품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사적으로도 벌화분은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용도와 에너지를 충전하는 영양 보충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최근의 연구 에서는 벌꿀화분의 항산화, 항염증, 심지어 항암작용과 같은 다양한 효과가 과학적으로도 규명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토피나 비염과 같은 난치성 질환에 적용하여 효과를 본 연구나 사례도 있습니다.


꿀벌은 꿀을 비롯한 프로폴리스와 로열 젤리, 벌꿀화분 등을 생산하며 고대와 중세 시대에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돼 왔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꿀벌 꽃가루를 피부 관리와 미백에 기여하는 화장품으로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도 이러한 물질은 대체 의학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암과 신경 퇴행성, 심혈관 및 위장질환의 치료뿐만 아니라 상처와 화상 치료 등의 다양한 약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벌꿀화분효능,비폴렌,Bee pollen


벌꿀화분은 루틴과 엽산을 포함한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루틴은 항산화 항염 효과가 뛰어난 성분으로, 천연 항히스타민제이며 혈액 순환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혈관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합니다. 또한 엽산은 임신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특히 엽산은 새로운 세포를 만들고 유지하는데 필요한 성분으로, 임신 초기에 매우 중요한 비타민입니다.

 

벌꿀화분효능,비폴렌,Bee pollen,화분 부작용,화분


벌꿀화분은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식품으로, 유럽 ​​비뇨기과 협회에서는 벌꿀화분을 전립선 통증과 염증에 대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보완 치료제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10 건의 임상 시험과 590 명의 ​​환자를 검토 한 결과에서도 전립선 염증과 골반 통증에 대해 꿀벌 꽃가루를 포함한 다양한 꽃가루 추출물의 효능을 테스트한 결과 약 84%의 환자가 치료에 반응했으며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았던 사례도 있습니다.

 

벌꿀화분효능,비폴렌,Bee pollen,화분 부작용,화분, 벌화분효능


벌꿀화분은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루틴과 엽산 레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레시틴은 이노시톨과 콜린으로 구성된 인지질로 벌꿀화분의 15%를 차지할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지방과 같은 물질인 레시틴은 뇌를 구성하는 주요 물질로, 뇌의 30 %는 레시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레시틴은 뇌 건강에 매우 중요할 뿐만 아니라, 신체의 신경 전달 물질 활동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벌꿀화분에는 다양한 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꽃가루에는, 아밀라아제와 포스파타제, 펙타제, 카탈라아제,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섭취한 음식을 분해하고 소화하는데 관여하는 중요한 효소들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효소는 영양분을 사용 가능한 에너지로 바꾸는데 도움을 주며, 유당 불내증 및 기타 소화 장애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벌꿀화분효능,비폴렌,Bee pollen,화분 부작용,화분, 벌화분효능, 벌화분


벌화분 먹는 법

벌꿀화분은, 알약이나 캡슐, 분말 형태의 보충제도 있지만 대부분 알갱이 상태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벌꿀화분은 물이나 음료에 타먹어도 좋고 요구르트나 오트밀, 스무디 등에 첨가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벌꿀화분은 소화가 잘되지 않는 막으로 쌓여 있기 때문에 벌꿀화분을 먹기 전에 빻거나 갈아주면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논문에 따르면, 벌꿀화분을 빻아주면 영양소 흡수율이 10~15%에서, 60~80%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벌꿀화분효능,비폴렌,Bee pollen,화분 부작용,화분, 벌화분효능, 벌화분,벌꿀화분


벌꿀화분은 빻아도 좋지만 적당이 숙성시켜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꿀에 벌화분을 숙성시키면, 벌화분만 먹기에 부담스러운 사람도, 꿀과 함께 섭취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일 수 있으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꿀과 벌화분을, 1:1로 섞은 후 일주일 정도 실온에서 숙성 시킨 다음, 냉장 보관하며, 물에 희석하여 차로 마시면 됩니다. 하지만 뜨거운 물에 희석하면 몸에 좋은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벌꿀화분효능,비폴렌,Bee pollen,화분 부작용,화분, 벌화분효능, 벌화분,벌꿀화분,화분효능


벌화분 부작용

꿀벌화분은 처음 섭취하게 되면 두통이나 무기력감이 들 수 있지만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명현 증상으로 점차 사라지지만 계속되면 쉬었다 섭취하면 됩니다. 벌꿀화분은 꿀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꿀벌화분은 과다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따를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10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고 임산부나 3세 이하의 어린 아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