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수수쌀 효능 및 성질 수수 먹는 법

수수쌀 효능 및 성질 수수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수수쌀 효능 및 성질 수수 먹는 법

수수는 외떡잎식물 벼과에 속하는 곡물로, 주로 덥고 건조한 나라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밀과 쌀 다음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곡물이기도 합니다. 수수는 고온에 강하며 내건성도 강한 작물로 알려져 있으며 찹쌀, 검정콩, , 팥과 더불어 오곡밥의 재료로 사용될 정도로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당뇨 예방과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수쌀 효능 및 성질 수수 먹는 법수수쌀 효능 및 성질 수수 먹는 법


수수 효능

세계 5대 곡물인 수수는 우리나라에서도 선사시대부터 재배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수수는 보통 붉은 수수가 널리 알려져 있으나, 외국에는 붉은색뿐만 아니라 갈색과 흰색 등, 다양한 색을 가진 종이 있습니다. 특히 수수는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수쌀 효능 및 성질 수수쌀 효능 및 성질


수수는 혈관과 심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나쁜 식습관과 건강에 해로운 음식은 우리 몸에 유익한 비타민이나 섬유질이 없는 빈 음식이 많아 나쁜 콜레스테롤이 축적되어 동맥이 막히게 됩니다. 하지만 수수에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 무기질, 섬유질 등이 풍부해 수수를 자주 먹음으로써 나쁜 콜레스테롤을 씻어 내고 동맥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수수쌀 효능 및 먹는 법수수쌀 효능 및 먹는 법


수수는 가피에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른 곡물이나 과일 및 채소보다도 더 우수한 건강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수의 항산화 활성은 다른 곡물 보다 3~4배나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수수는 안토시아닌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산화, 항염증, 항암, 항 당뇨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 도움을 주어 시력퇴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수수는 칼슘과 칼륨이 풍부한 음식으로 뼈와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수에 풍부한 마그네슘은 신체의 칼슘 흡수율을 높이는 데 필수적인 성분으로, 수수가 뼈와 조직 재생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뼈가 약하거나 관절이 좋지 못하면 우리의 삶을 상당히 많은 제한을 받게 되고 통증으로 인해 고통을 받을 수 있으며 인생의 즐거움을 방해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수수쌀 효능 1


당뇨병은 적절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다른 많은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수수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곡물 중 하나입니다. 수수의 전분은 다른 곡물에 비해 천천히 소화되며, 수수에 풍부한 타닌은 아밀라아제를 억제하여 전분의 가수 분해와 포도당의 혈류 흡수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인슐린을 조절하기도 합니다.

 

수수효능,찰수수,수수쌀


수수는 항산화 항염 성분이 풍부하여 수수로 반죽을 만들어 얼굴에 바르면 피부의 독소를 제거하고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수수가 피부에 미치는 진정한 영향은 피부암의 원인이 되는 흑색종 세포의 생성을 막는다는 것입니다. 이는 수수에 풍부한 타닌 성분의 효능으로 암세포를 억제하고 죽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수효능, 수수, 찰수수


수수는 비타민 B의 한 형태인 나이아신과 비타민 C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수에 풍부해 비타민 C는 면역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어, 바이러스 또는 기타 질병이 신체에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일을 합니다. 특히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에 필요한 백혈구 생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수에 풍부한 비타민 A는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백내장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수수는 백내장 형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황반 부위의 퇴행을 늦추는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은 안구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과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수효능, 수수, 찰수수, 수수가격


수수는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한 식물로 폴리페놀과 섬유질뿐만 아니라 미네랄과 비타민 등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을 맑게 하는 등 혈관계 질환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수수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소화작용을 원활하게 하고 글루텐이 들어있지 않아 글루텐을 소화하지 못하는 글루텐 불내 증을 가진 사람들의 밀가루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수수효능, 수수, 찰수수, 수수가격, 수수쌀효능


수수 먹는 법

수수는 밥을 지을 때 섞어서 먹거나 가루를 내어 떡이나 빵, 쿠키 등을 만드는데 사용하기도 하지만 차로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수수밥은 1인분 기준으로, 110g과 수수 19g을 넣어서 밥을 지으면 칼로리는 465kcal 정도 됩니다. 수수밥을 지을 때는 쌀과 수수를 물에 30분 정도 불려서 지으면 됩니다.

 

수수효능, 수수, 찰수수, 수수가격, 수수쌀효능, 수수쌀


수수는 차로 우려 마셔도 건강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차를 만들 때는 도정하지 않은 수수를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잘 말려, 약한 불에서 노릇하게 볶은 후, 1당 볶은 수수 1큰 술을 넣고 30분 정도 끓여서 냉장보관하며 물 대용으로 마시면 됩니다. 수수 차는 기호에 따라 가감 할 수 있으며 쉽게 상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자주 끓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