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얼그레이 효능 및 성분 얼그레이 유래

얼그레이 효능 및 성분 얼그레이 유래

얼그레이 효능 및 성분 얼그레이 유래

얼그레이는 영국을 비롯한 유럽 등에서 즐겨 마시는 홍차 종류 하나로, 베르가못 오일을 첨가하여 향과 기능을 높인 가향차이기도 합니다. 얼그레이는 영국의 수상이었던 그레이 백작이 즐겨 마신 차에서 이름이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장 대중적인 가향차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특히 얼그레이는 카페인 함량은 커피의 절반 이하로 낮으면서도 폴리페놀과 카테킨, 테아닌, 불소 등이 함유돼 있어 심신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얼그레이 효능 및 성분 얼그레이 유래얼그레이 효능 및 성분 얼그레이 유래


얼그레이는 베르가못과 홍차에 풍부한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과 기분이 좋게 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노화 방지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얼그레이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얼그레이를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각종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얼그레이 효능 및 얼그레이 유래얼그레이 효능 및 얼그레이 유래


얼그레이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카페인 외에도, 테아루비진과 테아플라빈과 같은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염증을 억제하고 다양한 질병을 방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얼그레이는 인체에 쌓이는 피로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염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배출에 도움을 주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액 순환에도 좋습니다.

 

얼그레이 효능 및 성분 얼그레이 효능 및 성분


얼그레이에는 카테킨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얼그레이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체내 혈관에 좋은 영향을 주는 성분으로 혈관 내의 산화물질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혈관을 확장시켜 주며, 혈전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여 뇌졸중과 뇌출혈 등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혈압과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수 있습니다.


얼그레이는 홍차의 좋은 성분뿐만 아니라 베르가못의 좋은 성분과 향이 더해져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얼그레이는 항염 효과가 뛰어나 구내염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얼그레이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목 건강에 도움을 주고 인후염치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얼그레이에 함유된 카테킨과 불소 성분은 충치를 예방하고 입 냄새 제거와 구강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얼그레이 효능 및 성부작용 1


얼그레이는 이뇨 작용을 촉진하여 각종 노폐물과 독성물질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또한 얼그레이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몸이 차거나 수족냉이 있는 자람이 즐겨 마시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얼그레이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 생리통아 자궁 질환, 생리불순 등의 부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얼그레이 효능 및 성부작용 2


얼그레이에 첨가된 베르가못오일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불안감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경증에서 중등도의 우울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얼그레이는 기분 안정제 역할도 할 수 있으며 잦은 기분 변화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또한 베르가못은 다양한 질병을 일으키는 자유 라디칼을 없애는 항산화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감염과 싸우며 심혈관 질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얼그레이 효능 및 성부작용 3


얼그레이는 건강에 도움을 주면서도 베르가못의 기분 좋은 향기를 품고 있어 마음을 진정시켜 주고 몸과 마음의 균형을 이완시키고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얼그레이는 피부에 국소 적으로 적용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얼그레이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무기질 비타민 B1, B2, E, H 등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얼그레이는 항염 항균 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변비와 설사 등의 소화기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홍차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과 카페인 등은 정신을 맑게 하고 혈액 순환 촉진과 이뇨 작용,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며, 타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지방분해를 촉진하고 배출시켜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또한 얼그레이에 풍부한 카테킨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어 피부미용과 미백에도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얼그레이 효능 및 성부작용 4


유럽에서 얼그레이와 같은 홍차를 즐기게 된 것은 우연히 시작된 경우가 많습니다. 얼그레이는 원래 용안을 넣어 마시던 차인데 실수로 베르가못을 넣은 것이 계기가 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차를 재배하기에 기후가 적합하지 않았던 영국이, 당시 식민지였던 인도와 스리랑카에서 차를 재배해 가져왔는데 습한 기후와 강한 햇빛으로 인해 차가 발효가 됐으며, 발효된 차를 버리기 아까워서 마셨던 것이 계기가 돼 지금의 홍차가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얼그레이 효능 및 성부작용 5


쌉쌀하면서도 기분을 좋게 하는 얼그레이는 마카롱이나 머랑 등과 같은 달달한 디저트를 곁들여 먹기에 좋습니다. 여름에는 깔끔하고 시원하게 마실 수 있으며, 날씨가 추워지면 따뜻한 우유를 첨가하여 부드럽게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얼그레이는 우유와 잘 어울려 우유를 첨가 하더라도 고유의 향을 지우지는 않지만, 평소보다 우려내는 시간을 길게 하여, 얼그레이 색이 진한 갈색이 될 때까지 우려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그레이 효능 및 성부작용 6


얼그레이 부작용

얼그레이는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얼그레이에 함유된 카페인은 커피나 녹차에 비해 많은 것은 아니지만 개인에 따라 카페인의 민감도가 달라 주의해야 합니다. 체질에 따라 과도한 카페인은, 불면증이나 두통,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또한 얼그레이는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으며 철분의 흡수를 방해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