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브라질너트 효능 및 효과적인 복용법

브라질너트 효능 및 효과적인 복용법

브라질너트 효능 및 효과적인 복용법

브라질너트는 아마존 강, 네그루 강, 타파조스 강, 등의 강 주변에서 자라는 오예 과에 속하는 나무의 씨앗으로, 다른 견과류에 비해 크기가 크고 식감이 좋으며,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E, 셀레늄 등,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라질너트에 풍부한 셀레늄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미네랄 성분으로, 항산화 효과는 물론이며 면역력 증진, 해독 작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노화를 늦춰주고 각종 혈관 질환과 항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복용법


브라질너트는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산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장병과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과 비타민 E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피부 점막과 세포막을 보호하고 세포 손상을 막아주며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브라질너트 복용법


브라질너트의 주요 성분인 셀레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세포를 보호하고 전립선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셀레늄은 갑상샘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갑상샘 기능을 향상 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근육 량을 늘려주고, 심장병과 빈혈, 고혈압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는 불포화지방산을 비롯한, 비타민BC, 등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염증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가게 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시력 회복,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브라질너트효능


브라질너트에 풍부한 셀레늄은 인체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간과 신장, 심장, 비장 등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셀레늄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원소로 알려져 있으며 면역력을 높이고 암 세포를 비롯한 다양한 질병을 방어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국립농업과학원에서는, 3,000여 종의 식품들과 비교 분석 했는데, 브라질너트에 든 셀레늄 함량이 마늘이나 우유, 달걀, 카무트 등보다 월등하게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어, 셀레늄 섭취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라질너트는 대사과정에서 암세포에 침투하여 사멸을 유도하여 항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애리조나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중대 질병에 걸리지 않은 평균 63세 남성 1321명을 대상으로 하루 200의 셀레늄을 장기간 복용하도록 한 결과, 암에 걸릴 확률이 크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셀레늄을 섭취한 후에는, 암 발병률이 섭취 전에 비해, 전립선암은 63%, 대장암 58%, 폐암은 46%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브라질너트 하루 섭취량


브라질너트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몸에 좋은 지방과 비타민 B군은 물론이며, 다양한 아미노산이 고르게 함유되어 있어, 운동 전에 섭취하면 근력 저하와 근육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는 통째로 그냥 먹거나 구워서 먹어도 좋고 우유와 함께 갈아먹으면 특유의 고소한 맛을 살릴 수 있으며 샐러드나 요리에 부수어 넣기도 합니다. 또한 디저트나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에도 넣어 먹고, 초콜릿을 입혀 먹기도 합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브라질너트는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오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옅은 노란빛이 나며, 달콤하고 고소한 향기가 나는 브라질 오일은, 올리브오일을 대체하여, 각종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넣어 먹을 수 있으며, 피부의 보습력을 증가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마사지 오일로사용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브라질너트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하루 400mg 이내로, 하루 15알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브라질너트 먹는법


브라질너트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셀레늄에 의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3~4개 이상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셀레늄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구역질이나 배탈, 설사 등의 중독 증상을 유발 할 수 있으며, 손톱이 얇아지고, 탈모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피임약을 복용하거나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질환이 있을 경우는 섭취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브라질너트는, 지방이 풍부하고 열량이 높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