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마키베리의 효능, 마키베리분말 효과 있게 먹는 법

마키베리의 효능, 마키베리분말 효과 있게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마키베리의 효능, 마키베리분말 효과 있게 먹는 법

마키베리는 칠레의 발디비안 온대 다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마키나무의 작은 열매로 아사이베리, 블랙커런트와 함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슈퍼 푸드로 꼽히고 있습니다.

마키베리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등이 다른 베리류에 비해서도 4배나 많이 함유돼 있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촉진 하여 고혈압과 뇌졸중, 동맥 경화 등의 혈관계질환을 비롯한 각종성인병 예방에 효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키베리는 칠레의 발디비안 온대 다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마키나무의 작은 열매


마키베리는 폴리페놀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세포의 노화와 호흡기 감염을 막아주고 폐의 산화 스트레스를 낮춰 주며, 피부 미용과 눈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키베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호흡기 건강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실시한 연구에서, 흡연자를 대상으로 마키베리 추출물을 섭취하게 한 결과, 흡연으로 인한 폐와 호흡기의 손상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키베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호흡기 건강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마키베리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화산소를 억제하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노화 방지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어, 젊음의 열매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마키베리는,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비타민 등의 항산화성분을 비롯한,

탄수화물과 오메가 3, 6, 9 등의 불포화 지방산과 단백질, 무기염류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키베리는 건조시켰을 때, 안토시아닌 함량이 증가하게 되며, 얼리게 되면 더욱 증가


마키베리는 안토시아닌 중에서도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델피니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아로니아나 아사이베리에 비해서도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마키베리는 건조시켰을 때, 안토시아닌 함량이 증가하게 되며, 얼리게 되면 더욱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키베리는 항산화 능력을 나타내는 오락 지수가 아사이베리보다 4배나 높고 아로니아에 비해서도 6배나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마키베리에 풍부한 델피니딘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미세먼지로 인한, 중금속과 독성물질을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혈관을 유연하고 건강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키베리는 심장 건강에 효과적인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여, 심장병을 비롯한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소염작용이 있어, 관절염이나 기관지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키베리는 플라보노이드, 레스베라트롤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마키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프리라디칼로 불리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노화 방지와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마키베리는 플라보노이드, 레스베라트롤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심장병을 비롯한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지방축척을 억제하여 체중 조절에도 도움을 주며,

당뇨합병증 유발인자로 알려진 당화지단백을 낮춰주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키베리 분말 먹는 법


마키베리를 재배하는 산지에서는, 생식으로 먹어도 좋지만, 습기나 공기에 노출되면 쉽게 상하기 때문에 보통은 냉동하거나 분말 형태로 농축 가공하여 원액이나 분말, 캡슐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으로 가공되어 유통되고 있습니다.

마키베리는 우유와 궁합이 좋아서, 마키베리 분말을 우유에 타 먹으면,

간단한 요기로도 좋습니다.

마키베리분말이, 우유에 풍부한 유단백질과 미네랄, 비타민 성분과

마키베리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무기질이 어울려 칼슘 상승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키베리를 재배하는 산지에서는, 생식으로 먹어


마키베리는 보통 분말 형태로 유통되는데, 특별한 향이나 맛이 없어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유산균이 풍부한 요거트에 마키베리 분말을 넣어 먹으면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마키베리는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하며,

한꺼번에 많이 먹게 되면 설사나 속쓰림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어,

하루에 1티스푼 정도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