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구기자가루 효능 및 구기자 먹는 법

구기자가루 효능 및 구기자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구기자가루 효능 및 구기자 먹는 법

한약재로도 사용되는 구기자는 헛개나무와 비슷한 가지를 가지고 있으며 줄기의 모양이 버드나무와 비슷하여 나무를 구기라고 불리며 열매를 구기자라 부르고 있습니다.

구기자는 각종 비타민과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기자는 과일처럼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말려서도 먹고, 차로 우려서 마시고, 말린 것을 갈아서 구기자가루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구기자는 각종 비타민과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구기자는 비타민C, 제아잔틴, 카로티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노화방지와 피로회복,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구기자에 풍부한 베타인은 염증을 없애주고 혈과 건강에 도움을 주며, 간을 보호하고 숙취해소와 피부 보호, 지방간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루틴과 불포화지방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구기자에 풍부한 베타인은 염증을 없애주고 혈과 건강에 도움


구기자는 미네랄과 안토시아닌과 같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와 뇌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치매예방과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기자는 알츠하이머 치매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진, 베타 아밀로이드 단백질을 분해하고 뇌세포 사이에 축적 되는 것을 방지하는 베타인과 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구기자는 미네랄과 안토시아닌과 같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


구기자는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사용해온 음식으로, 오랫동안 섭취하면 흰 머리가 검은 머리로 변하고, 장수할 수 있으며 더위와 추위에 잘 견디게 하는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기자는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구기자는, 오렌지의 500배가 넘는 양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A 전구체인 베타카로틴도 당근보다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피부미용 눈 건강에 좋습니다.


구기자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와 카로티노이드,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배출시키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여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며 피부에 산소와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 관리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험용 쥐에게 구기자 추출물로 만든 주스를 먹인 결과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눈의 피로를 풀어 주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구기자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와 카로티노이드,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


구기자는, 인삼과 하수오와 함께 3대 명약으로 불리는 약재로, 예로부터 중국의 진시황의 불로장생의 꿈을 위해 즐겨먹었던 약재가 구기자라는 설도 있습니다.

구기자는 비타민C와 루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며,

소장에서 포도당과 아미노산 흡수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피로를 풀어주고, 베타카로틴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당뇨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는, 인삼과 하수오와 함께 3대 명약으로 불리는 약재


구기자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시력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도 풍부하여 눈과 피부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호주 시드니대학에서 실시한 구기자에 대한 동물 연구에서는, 실험쥐에게 5%의 구기자 추출물을 투여하고 살펴본 결과, 자외선으로 인한 염증성 부종과 각종 피부 손상을 완화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기자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시력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기자 먹는 법

구기자는 열매를 말려서 구기자가루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차로 끓여서 먹어도 좋습니다.

구기자차를 우릴 때는, 말린 구기자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2L에 구기자 15~20g 정도를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서, 30~1시간 정도 더 끓여 주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서는 꿀을 넣어 먹어도 좋고 묽게 끓여 냉장 보관하며 수시로 마셔도 좋습니다. 구기자차는 하루 5잔 이내로 마시고, 구기자 가루는 5g 이내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구기자는 열매를 말려서 구기자가루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차로 끓여서 먹어도 좋습니다.


구기자는 성질이 평하고 단 맛을 가지고 있지만, 체질이 차거나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은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특이체질이나 알레르기 체질인 경우는 확인하고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고혈압이나 저혈압 등의 혈압관련 질환이 있거나, 혈압 약을 복용중인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과다하게 섭취하면 혈당이 올라갈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혈당 관리 중인 사람은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