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대추방울토마토 효능 및 토마토 보관 법

대추방울토마토 효능 및 토마토 보관 법

· 댓글개 · 데큰

대추방울토마토 효능 및 토마토 보관 법

방울토마토는 일반 토마토에 비해 작지만 당도가 높고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면서도 크기가 작아 한입에 먹기도 좋고 요리에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방울토마토는 소화 촉진과 피로 회복,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수 있으며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과 혈압 안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울토마토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무기질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피부 미용, 변비 해소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울토마토는 토마토의 개량종으로 알기 쉽지만, 오래전부터 중앙아메리카의 아즈텍인들이 재배하고 있던 재배 해온 품종으로, 스페인 정복자들에 의해 유럽으로 건너가 전 세계적으로 전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방울토마토는 즙이 많고 부드러운 신맛에, 닷맛이 가득하여 날 것으로도 섭취하지만 요리의 재료로도 쓰이는 경우가 많다. 방울토마토 탄수화물은 적은 편이며 당이 낮고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제격입니다.

 


방울토마토는 껍질에 비타민과 라이코펜,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 크기가 작은 방울토마토는 큰 토마토에 비해 껍질 비율이 높일 수밖에 없어,

같은 양을 먹더라도 더 많은 양의 항산화 성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방울토마토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은, 특히 남성들의 파킨슨병 발병률을 낮춘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방울토마토는 남성기력회복에 도움을 주어 성기능을 높여주고 전립선암을 예방하며, 여성의 유방암 예방 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울토마토는 라이코펜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일반 토마토에 비해 더 많은 양이 함유돼 있으며, 특히 라코펜 함량은 일반 토마토의 2.5배나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울토마토는 비타민K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며 골다공증에도 좋습니다.


방울토마토는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유기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피로회복,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방울토마토는, 비타민 A, B1, B2, C, 나이아신, 엽산 등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하루에 방울토마토 2~3개만 먹어도 하루 비타민 필요량을 보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콤한 맛을 내는, 구연산과 사과산 등의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위액분비를 입맛을 살려주고, 체질 개선과 면역력향상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대추방울토마토가 최근 들어 인기를 끌고 있는데, 대추방울토마토는 최근 개량된 방울토마토의 한 종류로, 껍질이 두껍고 당도가 더 높습니다.

대추방울토마토는 영양이나 효능적인 측면에서는 일반적인 방울토마토와 비교해도 큰 차이가 없지만, 식감과 당도에서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특히 대추방울토마토는 다른 방울토마토에 비해 껍질이 두껍고 단단해 풍부한 식감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방울토마토는 생으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지만 익혀서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방울토마토의 주성분인 라이코펜은 열에 강하기 때문에 가열요리해도 쉽게 파괴되지 않으며 지용성이기 때문에 기름과 함께 조리하면 흡수율이 높아지기 됩니다.

방울토마토는, 칼륨이 많아, 칼륨이 적은 딸기나 당근, 오이 등과는 궁합이 좋지만, 칼륨 함량이 높은 포도나 호박, 바나나, 부추 등과는 궁합이 맞지 않아,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방울토마토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꼭지를 떼고 실온에 보관을 하는 것이 좋고, 바구니에 담아 15~25도의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상온 보관하는 것이 오래 두고 먹는데 가장 좋은 보관법입니다. 흔히 방울토마토는 야채실이나 냉장 보관하게 되는데, 토마토 종류를 냉장 보관 하게 되면, 토마토 껍질 속의 세포막이 손상되어 신선한 맛이 사라지게 되고 고유의 맛이 떨어지기도 하여 탱탱한 식감이 사라지기 때문에 냉장보관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