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저분자어류콜라겐 효능 및 콜라겐가루 먹는 법

저분자어류콜라겐 효능 및 콜라겐가루 먹는 법

저분자어류콜라겐 효능 및 콜라겐가루 먹는 법 

콜라겐은 아미노산이 모여 만들어진 단백질의 일종으로, 피부와 뼈에 주로 존재하고 있는 성분으로 연골, 장기, 머리카락 등 전신에 걸쳐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콜라겐은 세포와 세포를 연결하는 접착제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특히 저분자어류콜라겐은 물고기의 비늘이나 껍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체내 흡수력이 높아 관절 건강을 비롯한 피부 미용과 혈관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콜라겐은 피부 진피 층의 90% 이상을 차지 할 만큼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성분으로,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탄력과 세포의 재생,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분자어류콜라겐 효능 및 콜라겐가루 먹는 법

 

콜라겐은 사람의 피부 대부분을 이루고 있는 성분으로, 피부의 탄력과 수분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콜라겐이 감소할수록 주름, 건조증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면, 주름, 피부건조증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기미와 주근깨 등과 같은 피부 미백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는 콜라겐은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뼈와 연골 등의 관절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라겐효능,어류콜라겐,피쉬콜라겐,저분자콜라겐,콜라겐가루

 

콜라겐은 아미노산과 글리신, 프롤린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콜라겐은 피부에 탄력 주고,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피부의 색소 침착을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은 혈관을 건강하게 하여, 동맥경화,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연골 구성 성분 중 하나로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저분자어류콜라겐은, 혈관 내 장벽을 통해 피부뿐만 아니라 머리카락, 장기, 뼈 등과 같은 콜라겐이 필요한 조직에 잘 흡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라겐효능,어류콜라겐,피쉬콜라겐,저분자콜라겐,콜라겐가루,동물콜라겐

 

콜라겐은 나이가 들면서 점차 감소하게 되는데, 40대 이후부터는 빠른 속도로 감소하기 때문에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콜라겐은 크게 두 가지로, 동물성 콜라겐과 해양성 콜라겐이 있습니다. 특히 콜라겐은 분자가 크면 흡수율이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에 저분자로 가공된 콜라겐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콜라겐이 풍부한 돼지껍질이나 닭발 등과 같은 동물성 콜라겐은, 콜라겐 분자가 크기 때문에 체내로 흡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지만, 생선의 껍질과 비늘 등으로 만들어지는 저분자어류콜라겐은, 입자가 매우 작기 때문에 흡수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분자어류콜라겐은 피부미용과 관리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관절과 혈관건강에도 좋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한국인 40~60대를 대상으로 12주 동난 어류콜라겐을 섭취하게 한 결과, 6주 뒤에는, 피부 보습효과를 볼 수 있었으며, 12주 뒤에는 주름이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어류콜라겐은 피부 수분과 탄력을 유지하게 하고, 주름을 없애주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관절염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면, 혈관의 유연성이 없어 신축성이 떨어지게 되고 동맥경화가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콜라겐효능,어류콜라겐,피쉬콜라겐,저분자콜라겐,콜라겐가루,동물콜라겐,피시콜라겐

 

저분자어류콜라겐은 주로 명태나 홍어, 연어 껍질 등에서 추출하고 있으며, 흡수율이 낮은 동물성 콜라겐과 달리, 어류콜라겐은 저분자 콜라겐이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84%에 이를 정도로 높은 흡수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분자어류콜라겐은 피부 수분과 탄력을 유지하고, 주름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관절염과 통증을 완화하고, 동맥경화와 뇌졸중,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콜라겐은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위산과 잘 섞여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취침하기 30분 전쯤에 먹는 것이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라겐효능,어류콜라겐,피쉬콜라겐,저분자콜라겐,콜라겐가루,동물콜라겐,피시콜라겐,콜라겐

 

콜라겐은 분말이나 캡슐, 젤리, 콜라겐 음료, 콜라겐 캐러멜 등 다양한 형태로 나와 있어 취향에 따라 원하는 형태의 콜라겐 제품을 구입하여 섭취하면 됩니다. 또한 어류콜라겐 가루의 경우에는 비릿한 맛과 향이 남아있어 거부감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음료나 요거트 등에 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콜라겐은 비타민C와 궁합이 좋아 오렌지 주스 등에 섞어 먹는 것은 좋지만, 우유와는 어울리지 않아 우유에 타서 마실 경우에는 흡수를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라겐효능,어류콜라겐,피쉬콜라겐,저분자콜라겐,콜라겐가루,동물콜라겐,피시콜라겐,콜라겐,어류콜라겐가루

 

콜라겐은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체질에 따라서는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구토나 설사, 복통, 메스꺼움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어류콜라겐은 생선 껍질이나 비늘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류콜라겐을 과다 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체질에 따라, 설사나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과일주스는 콜라겐 효과를 저해할 수 있어 함께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