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전복죽 효능 및 성분 전복 먹는 법

전복죽 효능 및 성분 전복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전복죽 효능 및 성분 전복 먹는 법

전복죽은 주재료인 전복보다 더 유명한 음식으로, 병후 회복식이나 산후조리에도 좋습니다. 특히 전복은 조개류 중에서도 수분과 단백질, 비타민, 칼슘, 미네랄, 등의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과 자양강장, 허약체질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 조개류의 황제로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전복은, 메티오닌과 시스테인 등과 같은 아미노산 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과 원기회복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아연과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하여 정력 증진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복은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B, 칼슘, 인 등이 풍부하여 산모의 건강과 모유수유에도 좋습니다.

 

전복죽 효능 및 성분 전복 먹는 법


전복은 예로부터 원기회복과 자양강장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 바다의 산삼이라 불릴 만큼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으로 예로부터 귀한 식재료로 대접받아 왔습니다. 전복은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며 보양식으로 쓰일 만큼, 어패류 중에서도 최고급 식재료로 사용되어 왔으며 우리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불로장생을 꿈꾸며 진시황제가 먹었을 정도로, 보약과도 같은 대접을 받아 왔습니다. 때문에 양식이 되지 않던 과거에는 값이 비싸고 구하기 어려웠지만, 양식기술의 발달로, 이제는 구입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복 회를 비롯한 전복 삼계탕, 전복 구이로도 먹고, 라면에 넣어 먹기도 합니다.

 

전복죽효능,전복요리,전복내장,전복찜,전복먹는법


전복은 비타민A, B1, B2, C 등을 비롯해 철분, , 아연, 요오드, 아르기닌, 메티오닌, 시스테인 등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환자나 노약자의 원기회복과 영양보충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복은, 아연과 아르기닌 등이 함유되어 있어 남성의 정력을 높여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산모의 기력을 높여주고 모유 량을 늘려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복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전복죽효능,전복요리,전복내장,전복찜,전복먹는법,전복장


전복은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지혈증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또한 전복은, 철분과 아연, 시스테인, , 요오드, 메티오닌과 같은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병후 조리나 노약자, 어린이들의 보양식으로도 좋습니다. 특히 전복에 풍부한 비타민A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야맹증과 안구 건조 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복은 지방 대사를 높여주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전복은 8월에서 10월이 제철로 알려져 있으며,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부족 되기 쉬운 무기질 성분을 보충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지방함량이 낮고 칼로리도 100g70kcal 정도로 낮아서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좋습니다. 또한 전복은, 황이 들어 있는, 메티오닌, 시스테인 등과 같은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과 원기회복, 간의 해독 작용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전복은 아르기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정력을 높여 줄 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태워주는 효능이 있어 복부비만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전복죽효능,전복요리,전복내장,전복찜,전복먹는법,전복장,전복손질


전복은 미역과 다시마 등을 먹고 자라기 때문에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갑상선 호르몬의 재료가 되며 갑상선호르몬은 신체기초대사를 촉진시키고 지방을 태워서 에너지를 생성시키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과다해도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특히 갑상선호르몬이 부족하게 되면, 갑상선기능 저하증이 생길 수 있으며, 기초대사 량이 저하되어, 혈관내 지방이 축적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오드가 부족하게 되면, 피부가 거칠어지게 되고 모발이 가늘어지게 되는데, 이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전복죽효능,전복요리,전복내장,전복찜,전복먹는법,전복장,전복손질,전복성분


전복죽은 푸른색과 노란색이 나기도 하는데 암수의 차이로 인해 녹색이 나는 것이 암컷입니다. 전복을 손질 할 때는, 먼저 숟가락을 이용하여 살과 껍데기를 분리해야 합니다. 숟가락을 이용해 전복 살을 분리할 때는, 관자가 있는 부분에서, 숟가락을 껍데기 쪽으로 최대한 밀착하여 분리하면 깔끔하게 분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껍데기를 분리한 전복 살은 이빨과 내장을 분리해야 하여 내장 중에 모래집을 제거하면 됩니다. 전복 살은 칫솔에 설탕을 묻혀 표면을 문질러주면 연육작용을 통해 깨끗하게 손질 할 수 있습니다.

 

전복죽효능,전복요리,전복내장,전복찜,전복먹는법,전복장,전복손질,전복성분,전복회


전복은 부드럽고 쫄깃하며 단맛이 있어, 죽 뿐만 아니라, 회나 구이, ,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복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따뜻한 사람에게 좋은 식품으로, 서늘한 기운이 강하기 때문에, 몸의 열로 인한 두통을 완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열사병을 완화하고 체온유지와 구토, 설사 방지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몸이 차거나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은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전복은 4~5월경에는, 내장의 독성이 강해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