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아슈아간다 효능 및 성분, 아슈와간다 부작용

아슈아간다 효능 및 성분, 아슈와간다 부작용

· 댓글개 · 데큰

아슈아간다 효능 및 성분, 아슈와간다 부작용

아슈아간다는 인도와 네팔, 중동 등의 건조 지대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뿌리를 주요 약재로 이용 하는데 모든 부위를 약재로 사용 할 수 있으며 열매는 꽈리와 생김새가 비슷하여, 영어로 윈터 체리(winger cherry)로 불리고 있습니다. 아슈아간다는 인도의 인삼이라 불릴 정도로, 자양 강장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동양 의학에서도 아슈아간다는, 인삼과 같은 역할을 하며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인도에서는 오래전부터, 면역력 증강과 자양강장, 항산화, 노화 방지, 수면 촉진, 스트레스 해소, 항암 등에 이용해온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슈아간다 효능 및 성분, 아슈와간다 부작용


아슈와간다는 긴장을 완화하고 신경을 보호하며 기분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어, 불면증이나 우울증, 불안증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슈와간다는 많은 연구를 통해서도, 기억력을 향상시켜주며 주의력과 인지력 등을 향상 시켜주며, 뇌 기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아슈아간다는, 뇌신경 수용체를 재건하거나 신경계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알츠하이머나 파킨슨병, 치매 등, 뇌 신경 쇠퇴 질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슈아간다,아쉬와간다,아슈와간다효능,아슈와간다


아슈와간다는 이소펠레치에린과 아나 페린 을 비롯한 각종 알칼로이즈, 위타페린-A, 위타놀라이드-A를 비롯한, 스테로이드 락톤과 각종 사포닌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아슈와간다의 대표적인 성분인 위타페린-A, 인삼의 대표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와 유사한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위타페린-A를 비롯한 많은 성분들이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암에도 효능이 있어, 최근에는 각종 암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슈아간다,아쉬와간다,아슈와간다효능,아슈와간다,ASHWAGANDHA


아슈와간다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해주어 당뇨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아슈와간다를 4주간 섭취한 환자의 공복 혈당 수치가, 평균 13.5mg/dL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아슈와간다는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매일 250mg의 아슈와간다를 복용한 그룹은 염증수치가 36%나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슈와간다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슈와간다는 신체의 긴장을 풀어주며 불면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신경계를 보호하는 효과가가 있어 우울증이나 불안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실험을 통해, 아슈와간다를 5일 간 경구 투여한 결과, 시판되는 항불안제와 항우울제와 유사한 효과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아쉬아간다의 단맛과 톡 쏘는 향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신체 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소화를 돕고 가래를 삭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슈아간다,아쉬와간다,아슈와간다효능,아슈와간다,ASHWAGANDHA,아슈와간다부작용


아슈와간다는 신경기능과 뇌를 보호하고 기능 향상시켜 주며 신체 전반적인 기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물 실험에서도 아슈와간다는, 스트레스 성 위장 질환, 인지 능력 감퇴 등의 만성 스트레스로 인한 여러 부작용을 줄여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내분비 계통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갑상선 질환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슈와간다는 스트레스로 인한 성기능 감퇴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슈아간다,아쉬와간다,아슈와간다효능,아슈와간다,ASHWAGANDHA,아슈와간다부작용,인도허브


아슈와간다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여주고 정자를 건강하게 하여, 생식 기능을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불임 남성 75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아슈와간다를 복용시킨 남성의 정자 수와 정자의 운동성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아슈와간다는 비타민C가 고갈되는 것을 막아주는 데, 비타민C는 성호르몬의 생성을 도와주게 되며 성욕과 근육 성장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하루 750~1,250mg의 아슈와간다를 섭취한 남성들은 근육 성장이 빨라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아슈아간다,아쉬와간다,아슈와간다효능,아슈와간다,ASHWAGANDHA,아슈와간다부작용,인도허브,인도인삼


아슈와간다는 여성의 자궁을 수축하는 작용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임신 한 여성 과 모유 수유중인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슈와간다는 혈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 약의 작용을 방해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하며,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어, 혈압 강하제를 복용 중인 경우에는 함께 복용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아슈와간다는 위를 자극하는 효과가 있어 위궤양 등의 질환이 있는 사람은 복용을 금하며,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올리는 연구 결과도 있으므로 갑상선 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