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게욱 걱플루트 효능 및 걱분말 먹는 법

게욱 걱플루트 효능 및 걱분말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게욱 걱플루트 효능 및 걱분말 먹는 법

걱플루트는 동남아시아 일대에서 재배되는 박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덩굴성 열대과일로, 줄여서 걱 또는 게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걱플루트는 천상의 과일이라 불리며 동남아에서는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걱플루트는, 안구 건 조증을 비롯한 안과질환에 효능이 있으며, 상처 회복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걱플루트에는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라이코펜이 풍부한 토마토에 비해서도 수십 배나 많은 라이코펜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게욱 걱플루트 효능 및 걱분말 먹는 법

 

걱플루트는 라이코펜을 비롯한, 베타카로틴과 루테인, 지안잔틴 등과 같은 많은 항산화 효소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지방산인 올레산, 팔미트산, 리놀산등이 풍부하고 비타민 A, C, E등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걱플루트는 크기는 멜론 정도인 원형 또는 타원형 과실로 가시로 감싸진 두껍고 단단한 껍질 속에는 30~40개의 빨간색 과육이 들어 있다. 걱플루트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라이코펜은 빨간 카로티노이드 색소 성분으로 토마토나 붉은색 채소나 과일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게욱,걱,걱효능,걱플루트,걱분말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걱플루트는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우수한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위암과 전립선암, 유방암 등 각종 암에 대해 탁월한 방어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걱플루트에는 라이코펜과 루테인, 지아잔틴,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을 비롯한, 비타민과 지방산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것은 물론이며, 심장 질환을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게욱,걱,걱효능,걱플루트,걱분말,GAC

 

걱플루트에 풍부한 라이코펜의 항산화 효과는, 비타민E100배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농림부에서는 걱플루트의 라이코펜 함유량은 토마토의 70배에 달한다는 연구결과를 논문을 통해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걱플루트를 오래전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이용해 왔는데, 어린들의 영양보충과 상처 치료 등에 사용해 왔으며, 결혼식이나 새해에는 게욱을 사용하여, 쏘이 걱이라는 붉은 찹쌀밥을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걱에는 베타카로틴과 루테인, 지안잔틴 등 여러 가지 항산화 효소들과, 지방산인 올레산, 팔미트산, 리놀산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A, C, E등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과일과 채소에 함유된 붉은 색소 성분인 라이코펜은, 심혈관 질환과 암 등의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걱플루트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뀌게 되는데, 시력과 안구건강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욱,걱,걱효능,걱플루트,걱분말,GAC,GEUK

 

걱플루트는, 아직까지도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외국에서는 귀한 날에 먹는 고급과일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또한 걱플루트에는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농촌진흥청에서 걱플루트를 차세대 작물로 보고 많은 연구를 하고 있으며, 관상수와 과일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작물로 키우고 있으며, 차츰 소비자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게욱,걱,걱효능,걱플루트,걱분말,GAC,GEUK,게욱효능

 

걱플루트는, 4월경에 파종하여 10~11월이면 수확이 가능해 졌으며, 파파야 같은 속성수로 환경에 따라 1년에 몇 미터씩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기는 멜론 정도로 붉은 색에 타원형 모양을 하고 있고, 가시모양의 돌기를 갖고 있다. 최근 들어 국내 에서도 재배되고 있는 걱플루트는, 경북 안동시 안동파파야농장을 비롯한, 아열대작물에 관심이 높은 몇몇 농장에서 재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욱,걱,걱효능,걱플루트,걱분말,GAC,GEUK,게욱효능,걱가루

 

걱플루트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걱플루트의 하루 권장 섭취량과 제한 량은 아직 까지 정해져 있지 않았지만, 하루에 1~3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분말 형태로 섭취 할 경우, 200ml, 걱플루트 분말 약 1g을 타서 섭취하면 됩니다. 특히 걱플루트추출 분말은, 차가운 물보다 미온수에 타는 것이 좋으며, 걱플루트 차로 섭취할 때는, 마시고 남은 걱플루트 차는 냉장보관하고 되도록 짧은 기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