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홍화씨가루 효능 및 홍화씨 먹는 법

홍화씨가루 효능 및 홍화씨 먹는 법

홍화씨가루 효능 및 홍화씨 먹는 법

홍화씨는 국화과 식물인 홍화의 씨앗으로 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꽃 또한 차와 천연 염색재료로 사용하는 등, 홍화의 꽃잎과 씨앗은 주로 약재로 쓰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전통 혼례에서 신부의 얼굴에 바르는 연지곤지를 홍화로 만들어 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홍화씨 가루는 뼈를 튼튼하게 하여 골절 및 골다공증 등을 치유하는데 사용되고 있으며, 홍화씨에서 얻은 홍화씨 기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 등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홍화씨가루 효능 및 홍화씨 먹는 법


홍화씨의 주요 성분으로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주성분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미량원소는 칼슘과 인이 들어 있다. 홍화씨 기름은 필수지방산인 리놀레산이 60%이상 함유되어 있는 양질의 기름이며, 올렌 산은 30% 이상 함유되어 있지만 재배지역이나 기후 조건에 따라 다르다. 꽃의 색깔에 따라 노란색은 카르타미딘 성분과 붉은 색은 카르타민이 함유되어 있고, 홍화씨 껍질에는 유기백금, 리놀산, 뼈의 성분인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홍화씨가루,홍화씨기름,홍화씨유효능,홍화차,홍화씨효능


홍화는 예로부터 민간요법에서도, 골절과 골다공증, 생리통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많이 사용돼 왔으며,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민간요법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특히 홍화는 씨앗과 함께 꽃까지도 뼈에 효과적인 이유는, 홍화에 뼈의 주성분인 칼슘과 백금 성분이 다른 약초 보다 더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칼슘이 뼈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성분이 백금 성분이며, 이 백금 성분이 홍화 씨앗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홍화씨가루,홍화씨기름,홍화씨유효능,홍화차,홍화씨효능,홍화씨먹는법


홍화씨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절이나 골다공증, 디스크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여성들의 출산 후 나타나기 쉬운 증상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E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노화 억제와 피부 개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리놀산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홍화씨는, 혈액순환과 치아 건강, 수족냉증 개선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홍화씨는 뼈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홍화씨는 뼈 골절을 비롯한 골다공증과 디스크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홍화씨에는 칼슘과 유기 백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칼슘과 더불어 유기백금이 뼈의 재생을 돕고 뼈를 강하게 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칼슘이 풍부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 발육에도 좋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홍화씨를 가루나 환으로 복용하기도 합니다.

 

홍화씨가루,홍화씨기름,홍화씨유효능,홍화차,홍화씨효능,홍화씨먹는법,홍화유


홍화씨앗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 기능을 향상시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항암 성분으로 알려진 토코페롤이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이며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홍화씨에는 리놀산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지방을 분해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홍화씨는, 혈액순환과 치아 건강, 수족냉증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홍화씨가루,홍화씨기름,홍화씨유효능,홍화차,홍화씨효능,홍화씨먹는법,홍화유,홍화꽃


홍화씨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홍화씨에서 추출한 홍화씨 기름은 음식을 조리할 때 식용유나 올리브유 등과 같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중불에 홍화씨를 볶은 뒤 물을 끓여 보리차처럼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또한 홍화씨를 미숫가루와 같이 곱게 갈아서 귀리나 미숫가루와 함께 우유에 타서 섭취 할 수 있으며, 홍화씨를 곱게 갈아 가루 형태로 만들어 생강차나 요구르트, 우유 등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홍화씨가루,홍화씨기름,홍화씨유효능,홍화차,홍화씨효능,홍화씨먹는법,홍화유,홍화꽃,홍화효능


홍화씨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홍화씨는 단단하기 때문에 위장기능이 약하거나 위장 장애 등으로 인해 소화력이 약해진 사람의 경우에는 위산분비가 늘어나면서 설사나 복통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의 경우에는 홍화씨 성분 중에 자궁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수축작용을 일으켜 유산의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홍화씨 부작용에는 대추나 생강, 감초 등을 달여서 섭취하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