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꽈리고추 효능 및 꽈리고추멸치볶음

꽈리고추 효능 및 꽈리고추멸치볶음

· 댓글개 · 데큰

꽈리고추 효능 및 꽈리고추멸치볶음

꽈리고추는 일반 고추와는 달리 표면이 쭈글쭈글하고 작은 고추로, 익혀서 수확하지 않고 풋고추의 상태로 수확하여 조림이나 볶음 요리 양념 등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꽈리고추는 고추의 변이종으로, 일본에서 전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꽈리고추로 불리고 있는 것은, 꽈리처럼 쭈글쭈글하게 생긴 모습 때문에 붙여졌으며 대부분 시설재배로 재배되고 있으며, 재배 기술의 발달로 거의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습니다.

 

 

꽈리고추는 청양 고추나 풋고추에 비해 비타민K1.5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베타카로틴은 16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나트륨을 배출시켜 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춰 주어, 고혈압과 심근경색, 동맥경화, 뇌졸중, 고지혈증 등, 각종 심혈관 질환 및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꽈리고추멸치볶음,꽈리고추효능,꽈리고추요리,꽈리고추

 

꽈리고추는 가바와 루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확장하는 효능이 있어 말단 신체 까지도 피가 잘 돌게 합니다. 또한 꽈리고추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철, 인이 함유돼있는 꽈리고추는 매운 맛이 적은 반면 다량의 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재료와도 잘 어울려 건강식 반찬으로 좋고,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꽈리고추멸치볶음,꽈리고추효능,꽈리고추요리,꽈리고추,꽈리고추볶음

 

꽈리고추에 함유되어 있는 캡사이신 성분은 많이 맵지 않으면서도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캡사이신을 섭취하면 아드레날린의 분비가 촉진되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어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지방분해와 동시에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을 억제했다는 실험결과 보고도 있습니다. 또한 꽈리고추에 풍부한 캡사이신은 헬리코 박터균을 사멸시키는 효과가 있어, 위 염증 억제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꽈리고추를 자주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꽈리고추에 풍부한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리라 칼로리도 100g19kacl 정도 밖에 되지 않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가 잘 안될 때 섭취하면 캡사이신이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단백질을 소화시켜주고, 루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꽈리고추는 멸치와 궁합이 좋아서 함께 조리하면 좋습니다.

 

꽈리고추멸치볶음,꽈리고추효능,꽈리고추요리,꽈리고추,꽈리고추볶음,꽈리고추찜

 

꽈리고추에는 비타민A, C ,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의 잡티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습니다. 특히 꽈리고추에는 비타민C가 사과의 약 18배에 달할 정도로 많이 함유되어 있어, 기미와 잡티와 같은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 미백 효과가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꽈리고추멸치볶음,꽈리고추효능,꽈리고추요리,꽈리고추,꽈리고추볶음,꽈리고추찜,꽈리고추소고기볶음

 

꽈리고추에는 감마 아미노락산과 루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낮춰주고 모세혈관을 확장 시켜 주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철과 인, 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꽈리고추는 멸치와 함께 볶음요리에 많이 이용되는데 기름에 볶으면 꽈리고추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더욱 흡수가 잘 되고, 멸치에 없는 비타민C를 꽈리고추가 보충 할 수 있어 함께 조리하면 영양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