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바다포도 효능 및 성분 바다포도 먹는 법

바다포도 효능 및 성분 바다포도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바다포도 효능 및 성분 바다포도 먹는 법

바다포도는 옥덩굴류에 속하는 해초의 일종으로 필리핀과 말레이시아, 일본 등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생긴 모습이 포도와 비슷하여 바다포도로 불리고 있습니다. 서양에서는 철갑상어의 알인 캐비아와 비슷하게 생겼다고 하여 그린 캐비아로 불리기도 하며 일본에서는 우미부도로 불리고 있습니다. 바다포도는 장수 지역으로 알려진 오키나와 주민들이 즐겨먹는 해조류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다포도,바다포도요리,바다포도맛,바다포도효능,바다포도먹는법,우미부도


바다포도는 깊은 바다에서 자라는 만큼 미네랄과 칼슘, 철분, 비타민 등 바다 속에 많은 영양분들을 흡수하여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과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바다포도는 씹으면 톡톡 터지는 식감과 함께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바다의 보석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바다포도,그린캐비어,바다포도요리,바다포도맛,바다포도효능


바다 포도는 열량과 당분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바다포도에는 식이섬유와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적은양의 섭취로도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며, 체내의 각종 노폐물과 체지방을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체중관리 및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또한, 바다 포도에는 비타민 A, C, 후코이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바다포도,그린캐비어,바다포도요리,바다포도맛,바다포도효능,바다포도먹는법


바다포도에는 칼슘, 각종 비타민,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뼈의 골밀도를 상승시켜 주며, 뼈를 구성하는 주요성분인 칼슘이 체외로 배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칼슘의 체내 흡수력을 촉진 시켜 줍니다. 또한 바다포도는 성장기의 어린이의 발육과 골격형성에 좋을 뿐만 아니라, 노인들과 갱년기의 관절염,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바다포도에는 해조류에 많은 후코이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후코이단은 해초류가 바다 속의 오염으로부터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보호물질로, 잎에 들어있는 점막 관에서 분비가 이루어지며, 상처 부위의 회복 및 재생을 도와주고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다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후코이단은 대기 중에 바다포도가 노출될 경우, 건조되는 것을 방지하고 수분을 유지할 수 있게 작용하게 됩니다.

 

바다포도,그린캐비어,바다포도요리,바다포도맛,바다포도효능,바다포도먹는법,우미부도


바다포도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후코이단을 비롯한 칼슘과 철, 각종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알긴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지 분비를 감소시켜 피부의 기미, 주근깨, 여드름, 잡티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의 색소 침착성을 방지하며,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피부보습 효능이 있습니다.

 

바다포도,그린캐비어,바다포도요리,바다포도맛,바다포도효능,바다포도먹는법,우미부도,해조류


바다포도는 차가운 물에 담가 염분을 제거한 후 날것으로 먹는데, 특유의 맛이 있다기보다는 일반 해조류와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으나 알맹이들이 톡톡 터지는 식감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바다포도는 요리에 사용되기 보다는, 보통 초장에 찍어서 생으로 먹는 것이 일반적이며, 해초처럼 무쳐서 먹거나 월남쌈, 샐러드 등으로 만들어서 먹기도 합니다.

 

바다포도 효능 및 성분 바다포도 먹는 법


바다포도는 인체에 유익한 효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알긴산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민감한 피부나 아토피가 심한 경우 오히려 피부를 자극하여 각종 피부질환 및 아토피 증상을 심하게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바다포도는 추위에 약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15도 이상 상온보관으로 약 5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며 수확 후 일주일 안에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