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칙피 병아리콩 효능 및 병아리콩 먹는법

칙피 병아리콩 효능 및 병아리콩 먹는법

칙피 병아리콩 효능 및 병아리콩 먹는법

병아리콩은 이집트콩, 칙피라고도 불리는 콩으로 생김새가 마치 병아리 머리와 닮았다고 하여 병아리콩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병아리콩은 일반 콩보다는 약간 크고 모양이 불규칙한 편인데, 땅콩처럼 고소하고, 밤처럼 구수한 맛이 나며, 콩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소량만 섭취하더라도 빠른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병아리콩도 콩의 한 종류인 만큼, 단백질과 식이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상 이점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칙피 병아리콩 효능 및 병아리콩 먹는법


병아리콩은 식이섬유, 비타민 9, 철분, 단백질, 칼슘 등 다양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병아리 콩 100g, 143kcal 정도의 칼로리가 함유되어 있어, 비교적 열량이 적으면서도, 지방과 단백질은 풍부하지만 탄수화물 함량은 적어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병아리콩에 함유되어 있는 아르기닌 성분은 체지방을 연소시키고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시키며, 체지방 축적을 방지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병아리콩효능,칙피,병아리콩칼로리,병아리콩먹는법,병아리콩


병아리콩은 뼈 건강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병아리콩에는 100g 105mg의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 , 비타민 K, 철 등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와 관절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병아리콩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성분들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향상시켜 성장기의 어린이, 청소년들의 골격형성과 성장발육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노인과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 및 관절염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병아리콩효능,칙피,병아리콩칼로리,병아리콩먹는법,병아리콩,이집트콩


병아리콩에는 이소플라본, 레시틴,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혈관을 확장하여,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전을 방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과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병아리콩에는 비타민 C, 마그네슘, 아연과 같은 무기질이 풍부하여, 콩류 중에서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감시키는 효과가 뛰어나, 심근경색과 동맥경화, 심장마비, 고지혈증, 뇌졸중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병아리콩에는 비타민 C,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각종 세균, 바이러스로 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바이러스에 대한 체내의 저항력을 상승시켜 면역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평소 면역력이 약하여 각종 질환, 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이 병아리콩을 꾸준히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어 각종 질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병아리콩효능,칙피,병아리콩칼로리,병아리콩먹는법,병아리콩,이집트콩,병아리콩밥


병아리콩은 빈혈을 예방하고 호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빈혈은 철분이나 엽산, 비타민 등이 부족하게 되면서 체내 혈액이 부족하게 되고, 인체 조직의 유지와 관리에 필요한 혈액에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아리콩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철분과 각종 비타민은 혈액 생성에 필수적인 헤모글로빈 생성을 촉진하고, 혈액에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여,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병아리콩효능,칙피,병아리콩칼로리,병아리콩먹는법,병아리콩,이집트콩,병아리콩밥,병아리콩요리


병아리콩은 가루 내어 피부 연고로 만들어 쓰면 좋습니다. 건조된 병아리콩을 믹서로 갈아 곱게 갈아 피부에 바르거나, 마스크 팩으로 사용하면 피부 미용과 트러블을 방지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강황과 꿀, 레몬주스 등을 적당히 섞어, 얼굴에 10분 정도 팩을 하고 따뜻한 물로 씻어내면, 낭포성 여드름 치료에 좋습니다. 특히 병아리 콩 가루 반 컵과 신선한 호박, 바나나 반개를 갈아서 얼굴과 몸에 바르면, 각질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병아리콩효능,칙피,병아리콩칼로리,병아리콩먹는법,병아리콩,이집트콩,병아리콩밥,병아리콩요리,병아리콩다이어트


병아리콩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위경련, 설사, 가스발생, 복부 통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콩과 식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더 심해질 수 있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병아리콩은 다른 콩류와는 다르게 섭취 시에 식이섬유가 소장이 아닌 대장에서 분해되어 복부에 가스가 차는 증상이 잘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