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페퍼민트 차 효능 및 성분, 페퍼민트 먹는 법

페퍼민트 차 효능 및 성분, 페퍼민트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페퍼민트 차 효능 및 성분, 페퍼민트 먹는 법

페퍼민트는 많은 허브 가운데에서도 약효가 뛰어난 허브로 유럽에서는 예로부터 약용으로 사용해 왔으며, 차로 마시면 입안을 상쾌하고 개운하게 하고, 중추신경을 자극하여 졸음을 쫓기에도 좋아 식후에 마시면 좋습니다. 페퍼민트 차는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먹은 뒤에 마시면, 느끼함을 덜어주고 소화가 잘 되게 합니다. 또한 페퍼민트는, 강장 효과와 살균 효과가 있어 대장균이나 황색 포도상 구균에 대한 항균작용이 있습니다. 페퍼민트 우린 물을 목욕물에 넣고 목욕을 하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강한 체취를 누그러뜨리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 차 효능 및 성분, 페퍼민트 먹는 법


페퍼민트는 어린잎을 나물로 먹을 수 있으며, 과자나 시럽, , 젤리, 비네 갈, 포푸리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페퍼민트는 두통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으며, 상쾌한 맛과 향기가 청량감을 주어 나른하거나 졸릴 때 먹어도 좋습니다. 페퍼민트는 장내의 가스를 배출시키고 소화촉진에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페퍼민트는 진통 효능이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퍼민트차, 퍼민트차효능,페퍼민트효능페퍼민트먹는,페퍼민트,페퍼민트티


다양한 허브 차 중에서도 상쾌한 맛이 유난히 돋보이는 페퍼민트 차는 페퍼민트 특유의 향과 알싸함 때문에 다소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는 차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취향에 맞는 사람들은 계속 찾게 되는 마성의 허브 차이기도 합니다. 특히, 커피를 졸음방지나 각성효과, 집중력 향상 등을 위해 마시곤 하는데, 페퍼민트 차 역시, 이 같은 효능이 있기 때문에 커피 대용으로 마셔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취제거 효과가 있어, 입 냄새가 신경 쓰이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페퍼민트차, 퍼민트차효능,페퍼민트효능페퍼민트먹는,페퍼민트,페퍼민트티,페퍼민트티백


페퍼민트는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불안하거나 화났을 때 차로 마시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안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추운 겨울에 페퍼민트 차를 마시면 호흡기 질환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정신적 피로와 두통, 우울증, 히스테리 등에 효능이 있으며 감기나 축농증, 후두염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페퍼민트는, 해열과 발한, 소염 등에 효능이 있어, 열 감기 초기나 가벼운 두통, 치통 등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페퍼민트는 위와 장을 진정시키며 메스꺼움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이탈리아의 한 연구에서는, ‘페퍼민트가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페퍼민트 차에는 멘톨 성분이 풍부하여, 졸음을 방지하고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어 식사 후에 마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허브차를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마시면, 위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식후에 조금씩 나눠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력하고 상쾌한 향을 가지고 있는 페퍼민트는 구취 제거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 치약에도 사용되기도 하며, 차로 우려 마셔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를 차로 우려 마실 때는, 건조 잎은 1티스푼, 생잎은 6~8장을, 컵에 넣어 끓인 물을 붓고, 10분정도 우려내 마시면 됩니다. 하지만 페퍼민트 차에도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자기 전에 마시면 숙면을 방해할 수 있으며,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에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페퍼민트차, 퍼민트차효능,페퍼민트효능페퍼민트먹는,페퍼민트,페퍼민트티,페퍼민트티백,패퍼민트,페파민트차


페퍼민트는 차로 마시거나, 잎에서 오일을 추출해내서 마사지용으로 쓰기도 합니다. 페퍼민트는 양고기와 궁합이 좋아서, 양고기 특유의 누린내를 제거하는 데 좋으며 소화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페퍼민트 오일은 근육통이나 관절통, 신경통, 벌레 물린데 바르기도 합니다. 특히 페퍼민트 차를 한꺼번에 너무 많이 마시면 위를 자극할 수 있어 적당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페퍼민트 차는 모유생산을 감소시키는 작용이 있어 임신부나 수유부의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