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캐모마일의 효능 및 성분, 케모마일 차

캐모마일의 효능 및 성분, 케모마일 차

· 댓글개 · 데큰

캐모마일의 효능 및 성분, 케모마일 차

캐모마일은 유럽과 북아프리카, 북아시아가 원산지인 허브로, 땅에서 나는 사과라는 뜻을 가진 이름입니다. 이처럼 캐모마일은 이름을 통해서도 나타나듯이 달콤하고 상쾌한 사과 향을 가지고 있어 차로 마시거나 목욕, 습포 등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케모마일 차는 녹차와는 달리 카페인이 없어 수면을 방해하지 않아 잠자기 전에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칼슘과 마그네슘, 칼륨, 엽산 등의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캐모마일을 차로 마시면 불면증이나 생리통, 피부질환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캐모마일의 효능 및 성분, 케모마일 차


캐모마일은 뜨거운 물에 잘 우러나기 때문에 차로 마시면 캐모마일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성분을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캐모마일 차를 마시면, 불면증이나 생리통, 피부질환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캐모마일 차로 마시는 캐모마을은 주로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저 먼 캐모마일과 로만 캐모마일과 같은 두 종류의 캐모마일이 사용되는데, 정신 건강과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근육 경련과 불면증을 치료하고 월경 통증을 완화하며, 위장 장애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캐모마일효능,캐모마일,캐모마일성분,캐모마일차효능


캐모말일 티와 같은 허브티는 커피와는 다른 향기를 느낄 수 있으며 종류가 다양하여 취향이나 기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꽃차 종류인 캐모마일 차는, 우리나라에도 대중적으로 널리 보급되어 있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카페 등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 허브티 중에서도 캐모마일 차는, 안정감을 주는 향과 부드러운 맛으로 대표적인 허브차로 알려져 있으며, 불면증을 완화하는 등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캐모마일은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으며, 수면을 유도 하는 효과가 있어 수면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매일 2잔에서 4잔 정도로 캐모마일 차를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캐모마일을 생리통을 완화 하는 효과가 있어 여성에게 더욱 좋습니다. 또한 캐모마일에는 근육 경련과 생리통을 줄여주는 아미노산인 글리신 수치를 높여 주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칼슘과 마그네슘, 칼륨, 엽산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캐모마일효능,캐모마일,캐모마일성분,캐모마일차효능,캐모마일차


캐모마일에 함유되어 있는 아피제닌은 노란색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항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아피제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염증 반응을 억제하여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2012년 세르비아 종양학 및 방사선학 연구소에서 실시한 연구를 통해서, 카모마일과 메리 골드 차의 항암 능력을 분석한 결과, 두 차가 항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지만, 메리골드 차의 효과가 더욱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캐모마일효능,캐모마일,캐모마일성분,캐모마일차효능,캐모마일차,모마일티


캐모마일은 특유의 향은 심신 안정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불면증이나 숙면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케모마일은 살균작용과 진정 효과가 있어 여드름이나 피부염에도 효과가 있으며, 구내염과 인후염, 관절염 환자들의 통증을 완화 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에스트로겐 성분이 함유돼 생리통을 진정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되며 임산부가 마시기에도 좋은 차이기도 하지만, 꽃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