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카모마일 차 효능 및 성분, 먹는 법

카모마일 차 효능 및 성분,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카모마일 차 효능 및 성분, 먹는 법

대표적인 허브 중 하나인 카모마일은 영국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사과향이 나는 국화과에 속한 식물입니다. 카모마일을 유럽에서는 오래전부터 민간약뿐만 아니라 차로 사용이 될 만큼 건강에 좋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모마일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피부 보습 효과가 있으며, 소독과 살균 효과와 피부 진정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카모마일에는 아핀제닌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 개선에도 효과적이어서 잠자기 전에 카모마일 차를 마시게 되면 숙면을 취할 수 있어 좋습니다.

 

카모마일효능,카모마일,카모마일효능,카모마일차효능

 

카모마일의 향은 심신 안정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불면증에 좋으며, 살균작용과 진정 효과가 있어 여드름이나 피부염을 비롯한, 구내염과 인후염, 관절염 환자들의 통증 완화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카모마일에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생리통을 완화 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카모마일 차는, 카페인이나 자극성 성분이 없기 때문에 임산부나 어린아이들도 마실 수 있는 차로서 식후에 가족들이 함께 마시기 좋은 차라 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효능,카모마일,카모마일효능,카모마일차효능,카모마일차

 

카모마일(Chamomile)은 향기가 좋아 아로마 재료로도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건강차로도 인기가 좋습니다. 카모마일 차는 항경련 작용, 항염증 효능이 있으며, 긴장을 완화시키고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카모마일은 보통 말려 차로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카모마일의 많은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카모마일 오일이나 화장품, 목욕제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여드름이나 아토피 등 피부염이 있는 사람은, 카모마일 오일을 직접 바르거나 목욕할 때 사용하면 피부 진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는 불면증 완화에 효과가 있는 차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2010년 미국 클리블랜드 대학 병원의 한 연구를 통해, 12명의 심혈관 환자 중 10명이 카모마일 차를 섭취한 직후 숙면에 취할 수 있었던 것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또한, 다른 동물 실험에서도 카모마일 추출물이 불면증 증세를 완화하는 데에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카모마일 차가 불면을 줄이고 수면을 유도하는 수면유도제와 같은 기능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카모마일효능,카모마일,카모마일효능,카모마일차효능,카모마일차,카모마일티

 

일본의 교토 대학 영양화학연구실에서 실시한 연구 결과 에서는,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생리, 심리 두 면에서 진정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기도 했습니다. 카모마일은 긴장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뛰어나 베갯속에 넣어두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여성의 냉증 예방과 감기 예방에도 좋으며 갱년기 장애를 치료하는 효능이 있어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카모마일 차로 먹는 법은 열 송이 정도의 카모마일을 커피 잔 한잔 정도의 뜨거운 물에 넣어 3분 정도 우려 마시면 됩니다.

 

카모마일 차 효능 및 성분, 먹는 법

 

잠자리에 들기 전에 마시는 카모마일 차는 깊은 잠을 잘 수 있게도 하지만, 카모마일과 같은 국화과의 꽃들은 국화과꽃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카모마일 차도 알레르기 현상을 보일 수 있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임신 중에는 카모마일을 쓸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카모마일 성분이 자궁을 자극하여 유산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출혈성 질환이 있거나 지혈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도 카모마일 차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카모마일의 쿠마린 성분이 지혈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