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로즈힙 효능 및 성분, 로즈힙 차 부작용

로즈힙 효능 및 성분, 로즈힙 차 부작용

로즈힙 효능 및 성분, 로즈힙 차 부작용

덴마크를 비롯한 유럽 등에서 자생하는 로즈힙은 들장미 꽃의 밑 부분에 달린 열매이며 허브의 한 종류로 예로부터 식품과 약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2차 세계대전 당시에는, 영국군이 비타민 공급을 목적으로 로즈힙을 공급했을 정도로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로즈힙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은 우유의 9, 철분은 시금치의 2배나 되며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리코펜 함유량도 토마토보다 20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DNA 파괴를 막아주고 항암효능 및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식품보다는 약이라고 말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로즈힙 효능 및 성분, 로즈힙 차 부작용


로즈힙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필수 지방산인 리놀렌산과 리놀산 성분은, 피부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으며, 바이오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비타민의 작용을 더욱 강화하고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어, 피부미백 효과와 보습, 수분, 재생 등 피부 관리에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특히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로즈힙효능, ROSEHIP, 로즈힙성분, 로즈힙티, 로즈힙차


로즈힙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 호르몬 부족현상으로 올수 있는 여성 질환과 생리불순, 생리통 완화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로즈힙오일에 풍부한 비탄민 C는 자외선으로 발생되는 색소 침착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 미백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로즈힙은 탄력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림프 순환에 좋습니다.


로즈힙은 감기와 독감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며 위장 장애와 같은 장 질환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로즈힙 오일은 얼굴을 씻어내는 보습제이기도 합니다. 로즈힙 오일을 물에 희석하여 미스트 스프레이로 쓸 수 있으며, 티트리나 라벤더, 레몬, 제라늄, 파트쿨리, 로즈마리와 같은 다른 에센셜 오일과 섞어 여드름 피부를 치료하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로즈힙은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는 비타민C가 레몬의 60배나 함유되어 있어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로즈힙효능, ROSEHIP, 로즈힙성분, 로즈힙티, 로즈힙차, 로즈힙분말


로즈힙차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재생시키고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주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 질환과 생리불순, 생리통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로즈힙에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로즈힙효능, ROSEHIP, 로즈힙성분, 로즈힙티, 로즈힙차, 로즈힙분말, 로즈힙부작용


로즈 힙은 비타민폭탄이라 불릴 정도로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면 피부 미용을 비롯한 건강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신장기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오히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다 복용 시에는 신장결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설사나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