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시금치쥬스 효능, 시금치주스 만드는 법

시금치쥬스 효능, 시금치주스 만드는 법

시금치쥬스 효능, 시금치주스 만드는 법

겨울이 제철인 시금치는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많은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맛이 좋아 즐겨 먹고 있는 채소이지만 아이들이 잘 먹지 않아 애를 태우기도 합니다. 시금치는 주로 물에 데쳐 나물로 먹고 있지만 된장국을 끓이기도 하고 김밥에 넣기도 즙을 내어 주스로 먹기도 합니다. 시금치는 채소의 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시금치쥬스 효능, 시금치주스 만드는 법



시금치의 항암 효능

시금치는 케일과 같은 녹색 잎채소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암을 예방하고 투병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세계 암연구재단이 선정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시금치와 같은 녹색 잎채소에는 엽록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이런 성분들은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기 때문에 음식을 짜게 먹어 걸리기 쉬운 대장암과 위암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시금치 효능

시금치는 사포닌과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항암 치료에 효과적인 식품일 뿐만 아니라 위와 장을 편안하게 하고 오장육부의 기능을 향상 시키는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금치는 강력한 항산화 효능이 있어 노화와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을 인정받아 블루베리, 연어, 마늘, 브로콜리 등과 함께 2002년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에 꼽힌 식품이기도 합니다.


시금치쥬스 효능, 시금치주스 만드는 법



시금치쥬스 효능

시금치쥬스에는 철분과 엽산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철분은 혈액을 만드는 주요 재료이며, 충분한 양의 혈액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엽산이 꼭 필요하게 됩니다. 때문에 철분과 엽산 등이 부족하게 되면, 빈혈에 걸리기 쉽습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에는 월경 때문에 더욱 빈혈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시금치쥬스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에 대한 연구결과

시금치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을 건강하게 합니다. 영국 맨체스터 대학연구팀에 따르면, 시금치에 함유되어 있는 색소 물질인 루테인은, ‘노인성 황반변성인 노화로 인해 시력이 약해지는 현상을 예방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러시대학의 연구에서는, ‘시금치와 같은 녹색 잎채소를 매일 먹으면 뇌기능이 향상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시금치쥬스 효능, 시금치주스 만드는 법


시금치주스 만드는 법

시금치는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디톡스 다이어트에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시금치를 주스로 하여 꾸준히 마시게 되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시금치주스 다이어트에 좋은, 시금치 주스를 만드는 법은, 시금치 6줄기와 사과 1/2, 레몬 1/4개를 준비하며, 사과는 씨만 제거하고 영양성분이 풍부한 껍질은 그대로 사용하여 잘게 썰어서 시금치와 사과를 녹즙기에 짜서 마시면 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