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귀리 효능 및 부작용, 오트밀 먹는 법

귀리 효능 및 부작용, 오트밀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귀리 효능 및 부작용, 오트밀 먹는 법

오트밀은 귀리의 껍질을 벗겨내 볶은 후 부수거나 납작하게 눌러 소화가 잘되도록 만든 것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선호하고 있습니다. 오트밀에는 베타클루칸 등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좋게 하고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오트밀에는 프로테아제가 함유되어 있어 항암 식으로도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귀리 효능 및 부작용, 오트밀 먹는 법

 

오트밀 먹는 법

귀리 오트밀은 고급 시리얼로 알려진 뮤즐리를 만드는 재료이며 미국인들이 즐겨먹는 그래놀라의 재료가 오트밀이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국내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트밀은 영양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면서도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 효과 까지 얻을 수 있는 훌륭한 아침 식사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오트밀은 죽으로 많이 먹고 있지만 플레인요거트에 넣어 과일이나 견과류 등을 첨가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귀리 먹는 법

귀리는 주로 밥이나 죽으로 끓여먹는데 사용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오트밀, 뮤즐리, 그래놀라와 같은 조리를 통해 간편한 아침식사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미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아침식사로 귀리를 애용하고 있지만 슈퍼 푸드로 선정되는 등 효능이 전해지면서 아시아 지역에서도 수요가 많이 늘고 있습니다. 건강한 아침식사로 손꼽히고 있는 귀리는 오트밀 이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귀리 효능 및 부작용, 오트밀 먹는 법

 

오트밀 칼로리

오트밀은 많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칼로리가 100g317kcal으로 저칼로리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백미와 비교했을 때 식이섬유는 6, 단백질은 3배 더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으며, 지방함량이 낮은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촉진하여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귀리 효능

우리나라에서는 식감이 별로 좋지 않아 천대 받아오던 귀리가 지금은 세계적으로 건강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입니다. 귀리는 많은 전문가들이 건강한 아침식사로 재료로 꼽고 있습니다. 오트밀에는 필수아미노산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칼슘, 철분, 나이아신, 판토텐산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성인은 물론이며 성장기 어린이들에도 좋아 슈퍼 푸드로 꼽히고 있습니다.

 

귀리 효능 및 부작용, 오트밀 먹는 법

 

오트밀 부작용

오트밀은 과량을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귀리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타이레놀로 알려져 있는 해열진통제인 아세트아미노펜의 흡수를 지연시켜 신속한 해열진통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오트밀과 과 같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을 때는 아세트아미노펜과 두 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트밀은 퓨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과다 섭취시 통풍이나 신장 결석이 생길 수 있어 과다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