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뉴질랜드 마누카꿀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뉴질랜드 마누카꿀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뉴질랜드 마누카꿀

마누카꿀은 마누카라는 식물에서 꿀벌이 채취한 꿀을 말하고 있으며, 이 마누카 나무는 주로 뉴질랜드에 자생하고 있으며 호주에도 일부 자라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누카꿀은 뉴질랜드에서는 예로부터 항균 효능과 좋은 성분을 인정받아 약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최근에는 항암치료 과정에서 방사선 치료를 받는 암 환자들이 의사의 처방에 따라 먹게 되면 일정부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뉴질랜드 마누카꿀

 

뉴질랜드, 호주 마누카꿀

마누카 꿀은 마누카가 많은 뉴질랜드에서 많이 채취하고 있으며 일부는 호주에서도 채취되고 있습니다. 마누카꿀에대한 뉴욕 메모리얼 슬로건케터링 암센터에서의 임상실험 결과 마누카꿀은 소염작용, 항균력, 항암의 효능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마누카 꿀은 지난 2002년 과학저널에도 소개 되었으며 항암치료에 효능이 있는 성분인 후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발표된바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마누카 꿀이 방사선 치료 후 위궤양과 상처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상처를 감염시키는 궤양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도 밝혀져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마누카 꿀 효능은, 메티실린 내성 황색 포도상 구균을 뿌리 뽑는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만성의 정맥 궤양 을 대부분 차단하는 치료 결과를 보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뉴질랜드 마누카꿀

 

마누카꿀 항암효능

그러나 뉴욕 암센터에의 발표에 따르면, 대부분의 암 환자들에게 마누카 꿀이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모든 사람들의 항암치료에 효능이 있다고 보기에는 아직까지는 불확실하다는 것입니다암 치료에 도움이 됐던 사례들이 증빙됐고 방사선 치료 후 구강점막염에 마누카 꿀이 큰 도움이 되고 있기는 하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되는지는 임상실험을 계속 진행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부담스러운 마누카꿀 가격

많은 효능을 가진 마누카 꿀이기는 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누카 꿀에서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UMF 수치가 15 이상인 것이 좋지만, UMF 15인 마누카꿀의 가격은 250g5~5만 원 선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같은 무게의 아카시아 꿀이 9000원 정도인 것을 감안 하면 가격대가 높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마누카꿀, 뉴질랜드마누카꿀, 마누카꿀효능, 마누카꿀먹는법, 뉴질랜드꿀, 마누카꿀부작용

 

마누카꿀 부작용 및 주의할 점

또한, 마누카꿀이 항생작용이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당 함량이 높은 식품이기 때문에 살이 찌거나 대사증후군, 당뇨 등이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마누카 꿀은 당분이 많아 혈당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당뇨병이 심한 환자들은 삼가 하는 것이 좋으며. 꿀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다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