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벌나무 효능, 벌나무 차 복용법

벌나무 효능, 벌나무 차 복용법

· 댓글개 · 데큰

벌나무 효능, 벌나무차 먹는 법

숙취해소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벌 나무는 산청목이라고도 부르고 있으며, 이 나무를 벌 나무로 불리게 된 것은 나뭇가지가 주변에서 벌이 많이 보여 벌 나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벌 나무는 고산지대의 깨끗한 환경에서 자라는 나무로, 많은 증상에 약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방송을 통해서 간 회춘제로 소개 되면서 더욱 많이 알려지게 된 것입니다. 벌 나무는 간에 좋은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위암, 폐암, 유방암 등 항암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벌나무 효능, 벌나무 차 복용법



벌나무 효능

잦은 음주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간 건강에 대한 관심과 우려가 많아지게 되면서 최근에는 각종 매스컴을 통해 간에 좋은 음식이나 약재들이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벌 나무는 간 회춘제로 소개되면서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벌 나무는 해발고도 높은 고지대의 습기 찬 골짜기나 계곡 가에 자생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피를 맑게 하는 천연 청혈제, 몸속의 독소를 빼내는 이수제로 관심을 끌면서 재배되고 있기도 합니다.


벌 나무 부작용

벌 나무에 함유되어 있는 주요 성분으로는 살리드로사이드, 티로솔 등의 폴리페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항염증, 항산화 효능뿐만 아니라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각종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간 건강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남녀노소 누구든지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벌나무 효능, 벌나무 차 복용법



소중한 간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간은 몸속으로 유입된 유해물질을 해독하고 면역 체계를 관장하며, 영양소를 분해하고 합성하는 등 체내에서 많은 대사 작용함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데, 만약 간 기능이 손상되어 체내에 독성이 쌓이거나 간 기능이 저하되게 되면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당뇨 등 각종 대사증후군을 일으킬 수 있어 평소에도 많은 관심이 필요한 장기이기도 합니다.


벌나무차 효능

벌 나무는 차로하여 수시로 마시면 피로회복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은 체내로 유입되는 유해물질을 해독시키는 것은 물론이며 단백질을 비롯한, 미네랄 성분과 비타민과 같은 각종 영양소를 분해하고 합성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벌 나무차를 섭취하게 되면 간세포를 보호하고 손상된 간 조직을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간의 피로 도를 감소 시켜주며, 피로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벌나무효능, 벌나무차, 벌나무먹는법, 벌나무부작용, 벌나무, 벌나무복용법



벌나무 차 복용법

벌 나무를 차로 복용할 때는, 하루에 20g 가량을 달여서 매일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벌 나무차도 매일 달여 마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매일 달여서 마시는 것은 불편 하다면, 3일 분량 정도를 달 여두고 매일 복용해도 좋습니다. 벌 나무를 냉장 보관하며 마실 때는, 데워서 마시는 것이 좋으며 가스레인지로 데우거나 중탕으로 데워, 하루 3~4150ml 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