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두리안 효능 및 맛, 냄새, 부작용

두리안 효능 및 맛, 냄새, 부작용

두리안 효능 및 맛, 냄새, 부작용

열대과일의 왕이라고 불리는 두리안은 동남아시아지역에서 재배되는 과일이다. 두리안이 유명한 것은 고약한 냄새에 맛은 달콤하고 부드럽기 때문에 '천국의 맛, 지옥의 냄새'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과일이며 맛이 좋기 때문에 한 번 먹으면 계속 먹게 되서 '악마의 과일'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두리안 효능 및 맛, 냄새, 부작용


두리안 냄새

두리안의 열매 껍질에는 굵은 가시가 돋아있어 동화에 나오는 도깨비 방망이처럼 보이이면서도, 뭔가 썩는 듯한, 지독한 냄새가 나기 때문에 비위가 약한 사람은 먹기가 힘들기도 하지만 그 맛을 알게 되면 즐기게 된다는 것입니다. 두리안에는 비타민B 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을 에너지로 바꾸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두리안 맛, 효능

두리안은 열량이 높고,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열매가 크고 단단하며 노란빛이 나며 냄새와는 다르게 맛이 좋습니다. 두리안은 그냥 먹기도 하지만 우유와 섞어 먹거나 아이스크림, 커스터드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두리안은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풍부하고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변비예방에도 좋습니다.


두리안 효능 및 맛, 냄새, 부작용



두리안 보관 법

두리안에는 니아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점막의 대사를 좋게 하여 주름, 주근깨, 기미를 예방하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 두리안은 보관할 때는 상온에서 34일 정도 보관할 수 있으며, 10도에서는 20일가량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장 보관할 때는 신문지로 싸서 야채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리안 맛

두리안을 먹을 때는 약한 부분을 골라 칼로 갈라서 껍질을 벗겨내고 먹어도 됩니다. 두리안의 과육은 버터와 흡사한 감촉에 달짝지근한 맛이 좋아,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지옥 같은 향기에 천국 같은 맛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두리안이란 이름은 말레이어로 두리(Duri) 에서 나온 말이라고 하며, 두리는 우리말로 가시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리안 효능 및 맛, 냄새, 부작용



두리안 부작용

두리안은 투박하게 생긴데다 심한 냄새도 나지만, 많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인과 구리가 있어 감상선과 치아 건강에도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두리안은 열량이 높은 과일이기 때문에 적당히 먹어야 하며, 씨앗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