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파프리카 다이어트, 색깔별 효능

파프리카 다이어트, 색깔별 효능

파프리카 다이어트, 색깔별 효능

파프리카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예쁜 모양뿐 아니라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수분 함량이 높으며 칼로리가 적게 함유되어 있어 완벽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때문에 육류 요리의 첨가 재료뿐만 아니라 야채요리, 바비큐소소, 드레싱, 오믈렛 등 다양한 식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매운맛은 없으면서도 단맛을 가지고 있어 샐러드에 첨가하여 먹거나 생식되기도 하며, 비교적 열에도 강하고 기름과도 잘 어울려 볶음요리나 조림, 전에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파프리카 다이어트,  파프리카, 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 다이어트 효능

파프리카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A(RE),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파프리카에 함유된 비타민C 양은 레몬의 2, 오렌지의 3, 키위의 4, 당근의 20배 정도나 되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함량도 오렌지보다 4배에 이를 정도로 들어있습니다.



파프리카의 비타민C 함량은, 주황색, 초록색, 빨간색, 노란색 순으로 함유되어 있지만 성분이 달라서, 자신이 원하는 성분을 색깔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프리카를 꾸준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키워주고 심혈관계 질환과 야맹증, 안구건조증, 피부 질환 예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프리카 다이어트,  파프리카, 파프리카 효능


빨간색 파프리카 다이어트 효능

또한 파프리카에 함유된 칼륨 성분은 염분 배출을 도와 고혈압 환자에게도 유익한 식품이며 미세먼지와 같은 공해물질을 배출하게 하는 효과도 보이고 있습니다. 파프리카는 색깔 별로 영양 성분의 함유량과 효능이 조금씩 달라서 색깔별 효능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빨간색 파프리카는 항산화 효과로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 A가 풍부하여 암과 관상동맥 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주황색 파프리카 다이어트 효능

빨간색 파프리카는 리코펜 성분이 많아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아이들의 성장 촉진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주황색 파프리카는 당근처럼 비타민 A가 풍부해 피로회복 눈 질병 예방에 탁월하고, 미백과 아토피성 피부염에도 좋습니다.

 

파프리카 다이어트,  파프리카, 파프리카 효능


초록색, 노란색 파프리카 다이어트 효능

노란색 파프리카는 비타민C가 풍부해 스트레스 해소, 혈액 순환 개선, 혈관 강화,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초록색 파프리카는 캡사이신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가장 낮고 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하며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이처럼 파프리카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특히 다이어트에 좋으며 조리 없이 간식으로 생으로 먹어도 좋으며, 등산이나 외출 시 오이와 함께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