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황기차효능, 황기차 끓이는 법

황기차효능, 황기차 끓이는 법

· 댓글개 · 데큰

황기차효능, 황기차 끓이는 법

황기차로 즐겨 쓰는 황기는, 민간에서는 단너삼 으로 불리고 있으며 인삼 방풍, 감초와 더불어 4가지 영약중의 하나로, 약의 으뜸이라고 하여 기자가 들어간 황기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기는 봄이나 가을에 채취하여 건조한 것으로 쓰고 있으며 성질은 따뜻하고 독이 없으며 단맛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황기차 효능, 황기차, 황기, 황기 의 효능


황기차효능 강장작용

황기는 강장 작용에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신 기능을 촉진하는 대표적인 식품인 인삼과도 버금가는 약재로 알려져 있으며, 한방에서는, 식욕부진과 만성적이 피로 등에 쓰는 약이나 보혈제를 처방할 때 황기를 빼지않고 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강장효능을 비롯한 면역력 증강, 성신경자극작용, 뇌의 흥분성 증대, 피로회복에 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황기차효능 전신에 기운 줘

황기차효능 중에는 비위의 기능을 좋게 하고 전신의 기운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어서 식욕이 부진하고 소화불량일 때와 얼굴빛이 창백하며 광택이 없을 때, 변이 묽거나 설사가 날 때, 피로와 권태감을 느낄 때, 목소리에 힘이 없을 때 자주 마시면 좋습니다. 또한, 장기간 설사, 위하수 탈항 자궁하수 등에도 좋습니다. 이런 효능은 황기차 성분이 전신 근육의 긴장을 높여주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황기차 효능, 황기차, 황기, 황기 의 효능


황기차효능 땀 조절

황기차는 땀을 멈추게 하는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은 기가 허하면 모공이 치밀하지 못하기 때문에 땀이 그치지 않고 나오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운 허하거나 피부의 방어기능이 약해질 때 저절로 땀이 날수 있으며, 이와 같은 증상이 있을 때 황기차를 달여 마시면 좋습니다. 민가에서는, 황기의 이 같은 효능을 응용해 닭백숙을 해먹기도 합니다.

 

황기차효능 면역력강화

황기차효능 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면역력강화입니다. 황기차는 예로부터 허약체질이나 잔병치레가 많은 사람에게 좋은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허약체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특히 질병에 대한 면역력이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황기차와 같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황기차 효능, 황기차, 황기, 황기 의 효능


황기차효능 배뇨효능

황기차는 상처의 고름을 배출하고 상처부위에서 정상조직이 자라나게 하는 작용을 하며, 피부의 상처 부위가 오래도록 잘 낫지 않고 고름이 나오거나, 잘 아물지 않는 것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황기차는 배뇨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부기를 가라앉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기가 허하여 수분이 몸에 정체되어 발생하는 피부부종에도 좋습니다.

 

황기차 효능, 황기차, 황기, 황기 의 효능

황기차 끓이는 법

황기차를 이용하여 다한증 을 개선할 수 있는 황기차 끓이는 법을 소개합니다. 썰어진 황기를 구입하거나, 황기를 적당히 썰어 꿀물에 담가 놓았다가, 황기에 꿀물이 듬뿍 배어 들었을 때 꺼내어 프라이팬에 노릇노릇하게 구운후, 황기20g 정도에 물 500cc를 붓고, 물이 반으로 줄어들때까지 끓여서 수시로 마시면 좋습니다. 또한 인삼8g 정도를 추가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