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고구마 보관법과 고구마 칼로리

고구마 보관법과 고구마 칼로리

고구마 보관법과 고구마 칼로리

고구마는 다른 채소류에 비해서 단맛이 풍부하여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케이크와 피자, 과자, 등 디저트로 먹거나 외식 시장에서 많은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구마는 비교적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고 있으며 식이섬유는 감자보다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의 칼로리는 100g , 생고구마는 111kcal, 삶은 고구마는 114kcal가 되고, 군고구마의 경우에는 141kcal로 올라가게 됩니다.

 

고구마보관법, 고구마칼로리고구마 보관법


이처럼 고구마 칼로리가 올라가게 되는 것은 고구마성분 자체가 변하는 것이 아니고 찐 고구마에 비해서 군고구마의 칼로리가 높아지게 되는 것은 조리되는 과정에서 수분이 빠져나가게 되고, 똑같은 무게라 할지라도 군고구마에서 당 성분이 많기 때문에 칼로리가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겨울철 고구마 보관법

고구마 보관법을 몰라 겨울철에도 바람이 잘 통하는 베란다와 같은 곳에 고구마를 방치하여 두는 경우가 많지만 야간에는 기온이 내려가 추워지기 때문에 고구마가 상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바람이 잘 통하는 곳이나 베란다에 둘 경우에는 바닥에서 찬기가 올라오지 않도록 신문지나 스티로폼 같은 것을 깔아서 뚜껑은 열어 둔 상태로 보관하면 좋습니다.

 

고구마보관법, 고구마칼로리


여름철 고구마 보관법

고구마를 보관하는 방법은 냉장보관해서 안되고 가능한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에 매우 민감한 고구마는 추위에도 약하기도 하지만 더위에도 약한 식물이기 때문에, 고구마를 20이상에서 20일 이상의 온도에서 따뜻하게 보관하면, 고구마가 마르거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싹이 날수 있습니다. 싹이 난 고구마는 감자와 같은 독성은 없지만 심이 생기고 맛이 없기 때문에 서늘한 곳에다 씻지 않고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 말랭이 만들기

고구마를 많이 삶아, 삶은 고구마를 보관해야 될 경우라면 냉장 보관하면서 먹어도 되지만 더 오랫동안 보관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말려두고 먹을 것을 권합니다. 삶은 고구마를 조금 두껍게 썰어서 먼지가 없고 볕이 잘 드는 곳에서 이틀정도를 말리게 되면, 쫀득한 고구마 말랭이가 되기 때문에 오랫동안 저장이 가능하며 두고두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보관법, 고구마칼로리고구마 보관법 고구마 말랭이


고구마는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기는 하지만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시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다이어트 시에 고구마를 너무 많이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