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남성호르몬(androgen) 감소로 나타나는 남성갱년기

남성호르몬(androgen) 감소로 나타나는 남성갱년기

남성호르몬(androgen)이 감소하며 나타나는 남성갱년기는, 환경적인 요인과 만성질환으로 인하여 남성호르몬 감소에 영향을 미치며 발생할수 있으며, 여성갱년기(Klimakterium)와는 조금 다르게 과도한 흡연이나, 심한 스트레스, 비만과 고혈압, 당뇨 등의 심혈관계 질환, 잘못된 식습관, 생활습관 등, 많은 요인들이 남성갱년기의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남성들에게도 갱년기가 있을까? 생각할 수 있겠지만, 남성들도 갱년기가 오게 됩니다. 보통 사람들은, 눈이 침침해지고 가까운 것이 잘 보이지 않는 중년 남성들에게 남성 갱년기가 왔다고 얘기를 하기도 합니다. 남성 갱녕기는 빠르게는 40대부터 나타나기 시작하며 대부분의 남성들이 겪게되는 남성호르몬(androgen)의 감소로 인한 노화 현상중 하나인 것입니다.

 

남성호르몬(androgen) 감소로 나타나는 남성갱년기


남성 갱년기에는 운동하더라도 배가 나오고 허리가 굵어지며, 힘이 점차 떨어지기도 합니다. 남성 갱년기에는, 많은 신체적인 변화는 물론이며 심리적인 변화와 함께 대인관계와 사회생활에까지 많은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남성갱년기가 여성들의 갱년기와 다른 점이 있다면, 갱년기 증상이 천천히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남성 갱년기는, 남성호르몬(androgen)이 매년 조금씩 저하되면서 진행이 서서히 이루어지게 되며, 성기능 감소와, 성욕의 저하가 갱년기 남성들의 또 다른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으로 발기력이 예전과 같지 않게되고, 성욕이 저하되어 관계 자체를 시도하지 않게 될 수 있으며, 그만큼 성기능이 전체적으로 저하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남성갱년기 증상은, 개인에 따라서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어느 한가지의 증상만 나타나기도 하지만 여러가지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남성호르몬(androgen)이 감소하며 나타나는 남성갱년기에 나타나는 증상에는, 안면홍조와 심혈관계 질환, 체형의변화, 의욕상실, 무기력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남성갱년기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과 신체적 변화로 인해 심한 우울증에 빠지기도 합니다. 매사에 자신감이 상실되고 많은 심리적 영향을 받게 되는데 이런 남성갱년기 증상은, 그냥 넘어가려 하기보다는 극복과 예방을 위한 노력으로 이어져야 할 것입니다. 지난 세월에 대한 보상으로라도 중년에 이르면 더욱 즐겁고 여유로워야 하겠지만, 실제 중년 남성들의 일상은 그리 행복하지 못하게 되고, 남성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육체적, 심리적으로 힘든 날들을 보내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 입니다.

 

남성호르몬(androgen) 감소로 나타나는 남성갱년기


보통 갱년기는 중년 여성들이 겪고있는 폐경 이후 겪는 각종 신체적, 정신적 증상을 의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남성들 역시 나이가 들면서 남성호르몬(androgen) 부족으로 남성갱년기 증상을 겪게 되고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 문제는, 여성에 비해서 그 증상이 서서히 나타나며, 조금씩 진행되기 때문에 변화를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증상을 느낀다 하더라도 스트레스나 나이에 따른 당연한 변화로 생각하면서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는데 더 큰 문제가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