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양배추즙 효능은 양배추의 겉잎까지

양배추즙 효능은 양배추의 겉잎까지

양배추즙의 효능은 양배추의 겉잎까지 즙으로 하여 먹었을 때 제대로 진가를 발휘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리할때는 주로 버려 버리는 양배추의 겉잎에는 설포라판과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과 같은 항발암성 물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겉잎까지 같이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양배추의 영양 성분은 가열하면서 많은 양이 파괴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양배추즙은 위궤양에도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궤양은, 염증이나 괴사로 인하여 점막이나 각막, 피부 일부가 함몰된 상태를 말하는 것 입니다. 궤양은 위치에 따라서, 위에 발생는 궤양을 위궤양, 십이지장에 발생한 것을 십이지장 궤양이라 하고 있습니다. 양배추즙이 이런 궤양에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양배추즙의 효능은 양배추의 겉잎까지


위궤양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양배추즙은 십이지장궤양등 여러 궤양에 다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양배추에 들어 있는 항궤양인자인 ‘비타민 U’가 궤양을 완화할 뿐 아니라 상처 난 점막을 재생하기 때문으로 알려지고 잇습니다. 양배추의 비타민 K는 궤양으로 출혈이 생겼을 때 출혈을 막아 주는 작용을 하고 있으며, 또한, 양배추즙에는 펩신과 트립신, 디아스타아제 등 소화효소까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위장을 튼튼하게 합니다.

 


양배추의 이런 효능 때문에 많은 건강식품업계에서는 양배추의 겉잎까지 사용한 많은 양배추즙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양배추를 물에 달여 진액을 추출하는 일반적인 방식과 달리, 겉잎을 떼어내지 않은 양배추를 통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싱싱한 양배추를 직접 섭취하는 것이 더 좋겠지만, 간편하게 이런 제품을 이용해도 좋을 것입니다.

 

양배추즙의 효능은 양배추의 겉잎까지


십이지장궤양이 헬리코박터균 때문에 발생한 경우에는 잘 치료를 하지 않으면 60~70%에서 재발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십이지장궤양의 재발을 막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치료와 더불어 정해진 식사량과 식사시간을 준수하고 십이지장궤양에 좋은 양배추즙 같은 자연식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