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코엔자임Q10(코엔자임큐텐)의 항산화능력

코엔자임Q10(코엔자임큐텐)의 항산화능력

코엔자임Q10(코엔자임큐텐)은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며 항산화능력이 우수하여 동맥경화와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질환, 암, 뇌출혈, 알츠하이머병이나 당뇨병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우리몸의 세포속 어디에나 발견된다는 의미에서 유비퀴논이라 불리기도하며, coQ10, 코큐텐, 유비데카레논 등은 모두 같은 의미로 쓰이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코엔자임Q10(coQ10)이 부족하게 되면, 항산화 능력이 뛰어난 갖는 비타민E가 우리몸에 많이 있어도 산화물질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코엔자임Q10(coQ10)은 당질을 에너지로 바꾸며, 산소 이용율을 높이고 정자를 튼튼하게 하고 면역세포와 백혈구의 활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coq10,  coenzyme q10,코엔자임Q10, 코엔자임큐텐, 코큐텐


코엔자임Q10(coQ10)의 기능중에 가장 두드러진 기능은 에너지 생성을 들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세포 내에는 미토콘드리아라는 에너지를 생산하는 인체 내 소기관이 존재하며, 미토콘드리아에서는, TCA회로와 전자전달계를 통해서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생산하는 작용을 하고 있는데, 여기서 코엔자임큐텐과 비타민B복합체가 부족하게 되면, 우리몸에 필요한 충분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없다는 것 입니다.미토콘드리아내의 전자전달계에서는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에너지의 대부분을 생성하며, 여기서 CoQ10은 전자전달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코엔자임Q10(coQ10)은, 심장과 간, 신장 등 에너지가 많이 필요한 기관에 높은 농도로 존재해야 하나, 코엔자임Q10(coQ10)이 부족하게 되면 주요 장기들의 활동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그래서 코엔자임Q10(coQ10)은, 심장에 많은 양이 존재하며 심장기능을 강하게 합니다. 코엔자임Q10(coQ10)이 인체 내 장기 중에서도 심장에 가장 많이 분포하는데 이것은 심장근육을 끊임없이 펌프질을 해야 하기 때문인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코엔자임Q10(coQ10)은, 고지혈증 치료제를 처방 받아 섭취하는 분들에게 필수적으로 권장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coq10,  coenzyme q10,코엔자임Q10, 코엔자임큐텐, 코큐텐


코엔자임Q10(coQ10)은 항산화 기능도 가지고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므로 노화의 속도를 늦추고 피부를 건강하게 하기 때문에 여성들의 피부 미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밝혀진 코엔자임Q10(coQ10)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코큐텐은 피로회복에 좋을 뿐만 아니라, 남성 성 기능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보고에 따르면, 코엔자임Q10(coQ10)은, 남성의 총 정자 수와 정자의 운동능력을 개선시킨다고 보고 하고 있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임신준비 기간에 남성이 섭취하면 좋을 것 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