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아보카도오일을 생산하는 아보카도(Avocado Tree)

아보카도오일을 생산하는 아보카도(Avocado Tree)

아보카도오일을 생산하는 아보카도(Avocado Tree)는, 기적의 과일, 슈퍼푸드 등으로 불리며 최근 들어 세계적으로 열광받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오일을 생산하는 아보카도 나무(Avocado Tree)는, 중남미에서 주로 생산되기 때문에 거의 지구를 반 바퀴를 돌아서 와야 먹을 수 있는 열대과일입니다. 또한 비싼 몸값을 자랑 하고 있지만,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최근들어 많이 찾는 과일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세상의 과일 가운데서 지방 함량이 가장 높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과 탄수화물도 많으며, 비타민C와 비타민A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오일, 아보카도오일효능, 아보카도오일 부작용


아보카도오일에 함유하고 있는 많은 성분과 효능 속에는 또 다른 명암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더 가디언은, 아보카도를 둘러싼 불편한 진실에 대해 보도하며 "아보카도와 같은 수입과일을 먹을 때면 개인의 건강과 웰빙에 신경 쓸 뿐 아니라 그것이 재배된 곳과 사람들에 대해서도 신경 쓸 필요가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아보카도 주요 생산국가 중 하나는 멕시코의 경우를 말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를 먹는 것은, ‘환경 파괴와 불법적인 삼림채벌을 간접적으로 부추기는 결과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최근들어 아보카도 오일에 열광하는 사람들 때문에, 지금 멕시코 농가에서는 다른 작물을 키우다가 모두 아보카도 농사로 전환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실제로 멕시코 남서부 미초아칸 주에서는 정부와 법률의 눈을 피해 소나무들을 모두 솎아내고 아보카도 나무를 심는 일이 광범위하게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같은 현상이 특별히 부정적인 듯 보이지 않았으니, 어차피 소나무 한 그루와 아보카도 나무 한 그루를 맞바꾸는 셈이었기 때문입니다.

 

아보카도오일, 아보카도오일효능, 아보카도오일 부작용


하지만 소나무와 아보카도는 달라서, 제 스스로 잘 자라는 소나무와 달리, 아보카도는 새롭게 뿌리를 내리고 열매를 맺기 위해 농약과 살충제를 뿌리고 화학비료를 줘야만 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 약 1.5kg을 수확하기 위해서는, 272리터의 물을 줘야하는 부분도 궁극적으로 부담이 되는 부분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도 아보카도는 가장 물을 많이 필요하는 작물 알려졌으며, 아보카도가 비싼 만큼 수익 또한 매우 크기에 아보카도 거래는 주로 '카발레로 템플라'와 같은 멕시코 신흥 마약 조직들이 통제하고 있으며, 마약조직에 농민들이 수탈 받는 구조라는 것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