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작은 고추 청양고추, 청양 고추 효능과 부작용

작은 고추 청양고추, 청양 고추 효능과 부작용

· 댓글개 · 데큰

작은 고추 청양고추, 청양 고추 효능과 부작용

우리가 말하는 청양고추는, 작고 매우 매운 고추를 말할 때 보통 청양고추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청양 고추는, 두 가지로 뜻으로 구분 하여 불러야 한다는 것입니다. 청양고추는, 청양에서 재배하는 고추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매운 맛이 매우 강한 품종인, 청양고추로 구분해야 한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청양 고추를 말할때는 거의 모두가 매운 품종의 청양고추를 말하고 있습니다. 풋고추로 자주 이용되는 작고 몹시 매운 고추를 말하는 것 입니다. 청양고추의 재배지인 청양은 칠갑산을 중심 분 지형 지역으로 밤과 낮의 일교차가 매우 크고 배수가 잘되는 고추를 재배하기에 좋은 기후조건과 토양을 가지고 있어, 청양고추가 좋은 것이며, 청양에서 재배하는 고추의 과피가 두꺼워서 고추 가루가 많이 나오며 색깔이 좋고 맛이 좋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진짜 청양 고추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청양고추, 청양 고추, 청양고추효능, 청양고추 효능, 청양 고추 효능  매운고추 매운 고추


이처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명품 농산물 청양 고추 이지만 올해는 밀양지역의 청양 고추의 재배면적 증가에다 경기침체로 인하여 청양고추 가격 폭락으로 시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요즘 거래 되고 있는 청양고추 가격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 절반 값에 거래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격폭락을 막기 위해 청양고추 재배농가에서는, 수급 조절의 일환으로, 일부 청양고추를 산지에서 폐기하기도 했지만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청양고추의 재배 농가를 돕는 마음으로 청양고추의 소비를 늘려보는것도 좋을 것입니다. 청양고추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감기를 예방하고 피로를 풀어주며 매콤한 맛을 통해 체온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촉진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사과의 20배가 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있는 고추는 생선등의 비린내를 잡아주고, 침샘과 위를 자극하여 위산 분비가 잘되도록 도와 소화를 잘 잘 되게 하며, 몸이 차고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도 소화를 촉진하여 줍니다.

 

청양고추, 청양 고추, 청양고추효능, 청양고추 효능, 청양 고추 효능  매운고추 매운 고추


청양고추’는 성질이 뜨겁고 매우므로 적당히 넣어 먹으면 식욕을 돋우고, 소화율을 높여 좋습니다. 그러나 청양고추의 매운맛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위를 상하게도 할 수 있으므로 적당하게 먹는 것이 좋으며, 위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등의 질환이 있는 사람은 적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열매뿐 아니라 고추잎도에도 칼슘과 비타민A, 비타민E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