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 3 효능과 부작용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 3 효능과 부작용

· 댓글개 · 데큰

혈관 건강에 효능이 좋은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3는,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제거 및 혈행개선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몸에서 충분히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오메가3가 많은 음식이나 비타민제 등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은 영양 성분입니다. 특히 오메가 3는, 필수 지방산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일정량이 섭취되지 않으면 콜레스테롤의 양이 너무 많아지거나 피부에 이상이 생기는 결핍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 많은 사람들이 건강기능식품을 통해서 일정량을 섭취하거나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기를 애쓰고 있는 것 입니다. 하지만 오메가3는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해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적당한 권장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 3,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


오메가 3는, 연어와 호두, 들기름, 고등어, 카놀라유 등에 많이 함유하고 있어 평소에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가 부족하면 오기쉬운 혈관계 질환중에 혈관의 유연성이 떨어져 발생할수 있는 고혈압은 급성심근경색증이나 뇌졸중을 일으키는 합병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급사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심혈관계 질환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고혈압은 뚜렷한 증세가 나타나지 않지만 초기에 뒷목이 당기는 초기증상이 나타날때는 바로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건강관리상 좋은 방법입니다.

 

 

혈압 수치를 낮추는 방법으로 고오메가 3를 섭취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지만, 인스턴트 식품이나 기름진 음식 등 고혈압에 좋지않은 음식들 대신에 혈액순환 개선등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칡차나 메밀차등을 자주 마시는 것도 좋지만 고등어와 같은 천연 오메가3가 많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걷기와 같은 가벼운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며 게임이나 스포츠 등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통하여 정신적으로 편안한 상태를 만들어주는 것이 고혈압의 증상을 완화시키고 합병증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오메가 3,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


고혈압을 악화시키는 음식을 조절하고 좋은 음식을 먹는 외에도 혈관건강에 좋은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 혈행개선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미국 심장학회나 캐나나 보건성 등에서 혈관건강비법으로 소개한 오메가3는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의 주요 효능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과도한 혈액응고가 일어날 수 있는 현대인들에게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혈중 중성지질의 개선과 원활한 혈액흐름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