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기넥신 효능 및 은행잎의 혈액순환 촉진 효과

기넥신 효능 및 은행잎의 혈액순환 촉진 효과

기넥신은 sk케미컬이 은행잎을 원료로 개발한 혈액 순환개선제로, 발매 초기부터 돌풍을 일으키며 국내 매출 100억을 돌파한 첫 번째 국산 의약품으로 알려졌습니다. 은행잎은 징코라이드, 플라보노이드와 테르페노이드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과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기넥신 효능, 혈액순환과 두뇌 기능 향상 효과 등을 알아봅니다.

 

기넥신 효능 및 은행잎의 혈액순환 촉진 효과

 

목차
  1. 기넥신 효능 및 은행잎의 혈액순환 촉진 효과
  2. 기넥신 효능 및 은행잎 성분
  3. 은행잎 주요 성분
  4. 기넥신 효능 7가지
  5. 기넥신 복용법
  6. 은행잎 추출물 주의점

 

기넥신 효능 및 은행잎 성분

 

기넥신은 혈액 점도 저하, 혈관 확장, 혈류개선 등의 혈액순환을 통해 말초동맥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용량이 높은 기넥신은, 기억력 저하와 어지러움, 이명, 두통, 집중력 장애, 우울증 등 순환기 장애와 치매와 같은 뇌 기능 장애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은행잎 주요 성분

은행잎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만들어진 기넥신은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은행잎에는 징코라이드 A, B, C, D, E, 징코플라본 글리코사이드, 테르펜 락톤 등의 활성 성분과 비타민A, B, C, E,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기넥신 효능 7가지

 

  • 항산화 효과

은행잎 추출물로 만들어진 기넥신에는 징코라이드, 테르펜, 테르페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등 폴리페놀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풍부한 항산화제는 자유라티칼과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 향상과 노화방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기넥신 혈액순환 개선 효과, 순환기 장애 환자 혈압 체크 하는 간호사

 

  • 혈액순환 개선

기넥신은 항산화 활성을 통한 혈액순환 개선제로, 은행나무 잎에 풍부한, 케르세틴, 카테킨, 루틴과 같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혈관 손상을 방지하고 혈관을 확장하며 혈소판 응집을 억제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두뇌 건강

기넥신은 뇌로의 혈류를 개선하고, 뇌세포 보호 작용을 통해 뇌 기능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 기억력과 집중력 저하, 어지러움 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은행잎에 함유된 테아닌과 같은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두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심혈관 건강

기넥신에 풍부한 항산화제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전을 방지해 뇌졸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피를 깨끗하게 하여 고혈압과 동맥 경화를 방지해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 당뇨병 관리

기넥신은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고 혈당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은행잎 추출물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와 징코라이드 등의 활성 성분은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 체중 조절 효과

은행잎은 다양한 항산화제와 섬유질 등이 풍부해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에너지 소모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 뼈 건강

은행잎 추출물은 뼈를 구성하는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고 뼈조직 형성과 골밀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과 징코라이드 등이 풍부해 뼈의 염증을 줄이고, 뼈 손상을 방지해,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기넥신 복용법과 은행잎 추출물 주의점

 

기넥신 복용법

기넥신은 말초동맥 순환장애 및 어지러움, 이명 등에 1회 40mg, 1일 3회 또는 1일 2회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질성 뇌 기능 장애는 1회 40mg~80mg, 1일 3회 또는 1회 120mg 1일 2회 경구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지만, 약사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잎 추출물 주의점

은행잎 추출물은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나 두통, 두근거림, 위장 장애, 변비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희석제, 항우울제, 이부프로펜 등과 상호작용 할 수 있어 출혈 장애가 있거나 출혈 위험이 있는 경우, 수술 2주 전에는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