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타히보차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과 섭취량

타히보차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과 섭취량

타히보는 남미의 브라질에서 아르헨티나 북부에 이르는 열대 우림에서 자라는 학명이 Tabebuia Avellaneda인 능소화과 나무 내피로 오랫동안 약으로 사용됐습니다. 타히보 차의 효능은 잉카 문명과 부족에 의해 전해져 왔으며 피부 감염과 염증을 방지하고 피부암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타히보차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과 섭취량 등을 알아봅니다.

 

타히보차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법과 섭취량

 

타히보차 활성 성분과 효능

 

타히보에는 퀴논과 이리도이드 배당체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와 염증, 통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으며 감염과 혈액, 세포 건강, 암을 치료하는 데 사용됐습니다. 또한, 라파콜과 베타 라파콘, 안트라퀴논은 수렴성, 항균성, 항진균성, 이뇨제, 항응고제, 완하제 항염증, 항암 특성이 있습니다.

 

목차
  1. 타히보차 활성 성분과 효능
  2. 타히보차 효능 7가지
  3. 건강과 장수에 도움
  4. 항암 효과
  5. 심혈관 건강
  6. 간 건강 및 지방간
  7. 피부염 개선
  8. 대장염 치유
  9. 다이어트 효과
  10. 타히보차 먹는 법
  11. 타히보차 부작용

 

타히보차 효능 7가지

 

  • 건강과 장수에 도움

타히보 차에는 안트라퀴논, 벤조산 유도체, 나 프토퀴논, 푸라노나 프토퀴논, 벤즈알데히드 유도체, 이리도이드, 쿠마린, 플라보노이드 등의 피토케미컬이 풍부해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고 세균과 세포 변이, 질병, 암,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 향상과 장수에 도움이 됩니다.

 

  • 항암 효과

타히보차에는 항암 성분인 베타 라파콘, 디 하이드로 알파 라파콘(DAL), 이리도이드 등이 풍부해 강력한 항암작용으로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베타 라파콘과 디하이드로 알파 라파콘은 암세포의 DNA 복제를 차단하고, 암세포의 신생 혈관 생성을 차단해 암세포 성장과 전이를 방지하며 항암제 부작용을 완화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항암 치료 받는 암 환자

 

  • 심혈관 건강

타히보 차는 혈소판 응집과 혈관 평활근 증식을 억제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혈소판 응집 억제는 아라키돈산과 콜라겐 유리 억제 효과이며, 인산화된 미토겐 활성화 단백질 키나제, 세포 외 신호전달 억제 기능은 혈관 평활근 증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 간 건강 및 지방간

타히보 차는 간 해독과 기능을 돕고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여 간세포를 보호하며, 지방간과 음주 흡연으로 손상된 간을 회복시켜 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류코트리엔 효소 생성을 억제하여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간 손상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피부염 개선

타히보차는 히스타민과 면역글로불린 E, 전염증성 사이토카인 등을 억제해 피부염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을 유발한 쥐에서 타히보 추출물을 경구 투여하면 피부염 증상이 개선되고, 피부염과 표피 비 후 감소가 나타났습니다.

 

  • 대장염 치유

타히보 차는 항염증성 T 보조 세포의 분화 유도, 전염증성 사이토카인을 억제하고 항염증성 사이토카인을 억제해 대장염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장염을 유발한 쥐에서 타히보 추출물을 투여하면 설사와 혈변이 치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날씬한 여성

 

  • 다이어트 효과

타히보차는 지질 대사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타히보차에 함유된 리파아제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타히보차 먹는 법

타히보 차는 물에 끓여 마시거나, 추출물 원액이나 분말 형태로 섭취할 수 있으며, 원액이나 분말은 물에 타서 음료로 마시거나, 요구르트,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또 차히보차를 우릴 때는, 물 1L에 타히보 차 3스푼을 넣고 물이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여 25분간 끓여 걸러내고 냉장 보관하며 하루 3~4잔 정도로 마시면 됩니다.

 

타히보차 먹는 법, 잘 우러난 타히보 차

 

타히보차 부작용

타히보차는 하루 5∼6g 정도로 섭취해야 하며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 불량이나 복통, 설사, 구토 등의 소화기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서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며 혈액 응고를 방해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출혈 위험이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