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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커피빈 효능 및 활성 성분 섭취량과 주의점

· 댓글개 · 데큰

그린커피빈은 볶지 않은 커피콩으로 볶은 커피콩에 비해 카페인이 적고 항산화제가 풍부해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클로로겐산이 풍부한 그린커피빈은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고혈압과 당뇨병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그린커피빈 효능 및 영양성분 섭취량과 주의점 등을 알아봅니다.

 

그린커피빈 효능 및 활성 성분 섭취량과 주의점

 

그린커피빈 효능 및 클로로겐산 효과

 

그린커피빈은 클로로겐산이 풍부해 지방과 포도당, 신진대사를 촉진해 인슐린과 혈압을 조절하고 혈당 스파이크와 심혈관 기능을 개선하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볶지 않은 커피빈은 향이 거의 없고 쓴맛이나 로스팅해 사용하는 데 이로 인해 클로로겐산이 분해되면서 독특한 색상과 향미를 갖지만 많은 이점이 사라지게 됩니다.

 

목차
  1. 그린커피빈 효능 및 클로로겐산 효과
  2. 그린커피빈 활성 성분과 영양소
  3. 그린커피빈 효능 5가지
  4. 항산화 효과
  5. 고혈압 저하
  6. 당뇨병 관리
  7. 다이어트 효과
  8. 두뇌 건강
  9. 그린커피빈 섭취량
  10. 그린커피빈 주의점

 

그린 커피빈은 클로로겐산을 비롯한 페놀산,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활성 산소와 염증을 없애고 콜레스테롤과 혈당, 지질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고혈압과 당뇨병, 체중조절과 심장 건강, 피부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린커피빈 활성 성분과 영양소

그린커피빈에는 클로로겐산과 카페인, 바닐산, 디테르펜, 쿠마르 산, 페룰로 일산, 트리고넬린, 타닌, 안트라퀴논과 같은 활성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철분, 인, 아연 등의 미네랄과 티아민, 리보플래빈, 니아신, 엽산 등의 비타민 B, 특히 카페인산과 퀸산 등의 클로로겐산과 페놀 화합물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린커피빈 효능 5가지

 

그린커피 좋아하는 여성

 

  • 항산화 효과

그린커피빈은 클로로겐산과 알칼로이드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활성 산소와 염증을 줄이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클로로겐산은 비타민 C, E, 글루타티온과 같은 다른 항산화제 항산화 활성을 강화해 면역력 강화와 노화, 치매,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고혈압 저하

그린 커피빈은 활성 산소와 염증을 줄이고 혈관 확장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혈압을 높이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낮춰주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서 4~12주 동안 하루 50~140mg의 클로로겐산을 복용하면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이 낮아졌습니다.

 

  • 당뇨병 관리

그린커피빈은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고 혈당 수치와 염증 반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서도 그린커피빈이 지방 축적과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포도당 흡수를 방해하고 혈당과 지방 대사를 도와 당뇨병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다이어트 효과

그린커피빈은 지방과 포도당, 식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20~40세 사이의 비만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그린커피빈 추출물이 체중과 체질량, 체질량 지수는 물론이며 총 콜레스테롤과 유리지방산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두뇌 건강

그린커피빈에 풍부한 클로로겐산은 정신과 인지 능력을 개선하고 알츠하이머병,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제 신경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클로로겐산은 기억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인지 저하를 유발할 수 있는 효소를 차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린커피빈과 보충제

 

그린커피빈 섭취량

그린커피빈은 커피로도 즐길 수 있지만, 분말과 캡슐, 알약 등 다양한 형태의 보충제로도 나와 있습니다. 그린커피빈은 건강 보조 식품으로 50mg~200mg을 하루 최대 3회까지도 복용할 수 있지만 한 번에 200mg 이상, 하루에 600mg 이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 커피 권장 섭취량은 하루 2잔, 보충제로는 400mg 정도가 적당합니다.

 

그린커피빈 주의점

그린커피빈은 대부분의 건강한 성인이 적당량 섭취하면 안전합니다. 그러나 로스팅 커피에 비해 적기는 하지만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과도하게 섭취하면, 불안감, 불면증, 혈압상승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며 임산부나 수유부 어린이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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