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말산효능 및 보충제 말산 많은 음식과 주의점

말산효능 및 보충제 말산 많은 음식과 주의점

· 댓글개 · 데큰

말산 효능 및 보충제 말산 많은 음식과 주의점

말산은 과일과 일부 채소에서 발견되는 알파 하이드록시산(AHA)이라고 하는 과일 산의 천연 성분이기도 하지만, 우리 몸에서 탄수화물이 에너지로 전환될 때 자연적으로 생성되기도 합니다. 말산은 또한 말산은 사과에 많이 들어 있어서 사과산으로 불리기도 하며, 와인, 맥주, 사이다의 산도를 조절하고 에너지 생성과 지구력을 높이며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말산 보충제와 과일 채소

말산은 신맛이 나는 산성 성분으로 화장품에 사용되며 피부에 바를 때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말산은 식품 가공에도 사용되고 있으며, 구강 건강에도 좋아서 건조증을 앓는 사람에게는 타액 생성을 촉진하고 치아 미백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말산은 크렙 스 회로에 관여해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고 여드름과 섬유 근육통, 피로 해소, 잔주름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신장 결석

말산은 칼슘이 다른 물질과 결합하는 것을 방지하는 물질인 구연산염의 전구체로 신장 결석을 형성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정이 서로 달라붙는 것을 방지해 결정이 커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말산 섭취는 소변 pH와 구연산염 수치를 증가시켜 결석 형성을 낮출 뿐만 아니라, 말산 보충제가 칼슘 신장 결석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강 건강

말산은 타액 생성을 자극하여 구강건조증이나 구강건조증 치료에도 효과가 있어, 치약과 구강청결제의 핵심 성분으로 널리 사용됩니다. 특히 말산은 타액 생성을 촉진해 입안의 해로운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효과가 강력한 구강 해독제 역할을 하며, 말산의 수렴성은 치아 표면 변색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희게 합니다. 또한, 말산 1%의 스프레이는 구강건조증과 타액 생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간 건강

말산은 강력한 금속 킬레이트제로 간에 축적된 독성 금속에 결합하여 비활성화합니다. 또한, 담석을 분해하고 간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담낭에서 담석을 제거하면 담즙 분비가 증가하고 담즙 흐름이 개선되어 간에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줄이고 지방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얼굴팩 하는 여성

피부 건강

말산은 피부 건강에도 좋아서 색소 침착, 여드름, 잔주름과 같은 다양한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디로션, 샴푸, 여드름, 피부관리 제품과 같은 피부나 모발 관리 제품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성분이기도 합니다. 말산은 피부를 밝게 하고 피부 결과 안색을 좋게 하며, 피부의 pH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여드름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에 영양과 수분 공급에 도움이 됩니다.

말산이 많은 음식

말산은 유기화합물로 TCA 회로의 중간산물로 알려져 있으며, 사과에 많이 함유되었다고 해서 사과산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사과를 비롯한 포도나 딸기 토마토, 바나나, 체리, 망고, 천도복숭아, 오렌지, 브로콜리, 콩, 당근, 완두콩, 감 등의 과일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품에서 말산은 식품을 산성화 하거나 맛을 내거나 식품 변색을 방지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관리에도 좋아서 다른 성분과 함께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과식초와 과일 채소 샐러드

말산 보충제

섭취량 말산은 권장 복용량은 정해지지 않았으며 치료를 실험하기 위한 연구에서도 다양한 용량이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섬유근육통의 경우 말산 1200mg과 수산화마그네슘 300mg을 6개월 동안 하루에 두 번 복용했습니다. 여드름의 경우 말산과 아르기닌 글라이콜 레이트를 함유한 크림을 60일 동안 매일 2회 발랐으며, 구강건조증에는 말산 1%, 자일리톨 10%, 불소 0.05%가 함유된 구강 스프레이를 2주간 하루 8회까지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말산 주의점

말산은 음식의 형태로 적당량을 섭취하면 안전하지만, 말산 보충제를 통한 고용량 섭취나 장기간 복용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으며, 일부에서는, 두통이나 설사, 메스꺼움, 자극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말산은 피부에 국소적으로 적당히 바르면 안전하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자극과 가려움증, 발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서 피부에 사용하기 전에 패치 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