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시트룰린 말산염 효능 및 섭취량과 주의점

시트룰린 말산염 효능 및 섭취량과 주의점

· 댓글개 · 데큰

시트룰린 말산염 효능 및 보충제 섭취량과 주의점

시트룰린은 수박에서 처음 발견된 아미노산으로 다른 아미노산과 달리 단백질을 만드는 데 사용되지 않지만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보충제 형태인 시트룰린 말산 염은 우리 몸에서 아르기닌으로 전환돼 산화질소 생성을 증가시키고 혈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합성을 자극하고 암모니아를 제거하며 아미노산 분해를 감소시켜 근육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시트룰린 보충제와 사과 포도

시트룰린 말산염은 근육 피로를 줄이고 지구력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부 시트룰린 말산염은 오리 니틴으로 전환돼 단백질 사용으로 발생하는 암모니아를 제거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시트룰린 말산 염은 소화 과정에서 간 효소와 함께 아르기닌으로 전환한 다음 산화질소로 전환됩니다. 이처럼 시트룰린 말산염 보충제는 오르니틴과 아르기닌 수치를 높여서 암모니아 대사와 산화질소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시트룰린 말산염 특성

시트룰린 말산염은 엘 시트룰린과 말산 화합물로 시트룰린은 수박에서 가장 많이 발견되는 반면, 말레이트는 사과를 뜻하는 라틴어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시트룰린 성분은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하고 암모니아를 배출시켜 근육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말산염은 유산소 대사를 촉진하고 근육이 운동할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혈관 건강

시트룰린 말산염은 피로 해소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고혈압을 낮추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시트룰린은 산화질소 생성에 도움을 주어 혈관을 확장하고 혈류를 개선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시트룰린 말산염은 내피 기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우심실과 좌심실 기능을 향상한다는 연구 보고도 있으며, 혈액과 산소 이용률을 증가시켜 발기 부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인에게 시트룰린 말산염 설명하는 약사

고혈압 시트룰린 말산염 보충제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고혈압이나 심장 질환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시트룰린 말산염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시트룰린 말산염을 8주간 섭취한 후 참가자의 4-15%에서 혈압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정상 혈압을 가진 12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시트룰린을 7일 동안 복용한 결과 혈압이 6-16%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뇌 건강

세포를 죽이는 가장 흔한 원인은 우리 몸에 산소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시트룰린을 섭취하면 일부는 아르기닌으로 전환되며, 아르기닌은 산화질소라는 분자로 전환되어 혈관을 수축시키는 평활근 세포를 이완시키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뇌세포에 충분한 영양과 산소가 공급되면, 기억력과 인지 기능이 향상되고 두뇌 발달과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말산염 기능

말산염은 지방과 탄수화물을 활용해 신체 에너지의 2/3를 생성하는 트리 카르복실산 회로의 중간체 이기도합니다. 트리 카르복실산 회로에서 말산은, 수소 원자를 제거하고 이 과정에서 NADH2를 생성한 다음, 근육 수축에 필요한 에너지인 ATP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 몸에 말산염이 충분하면, TCA 주기가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으며 근육이 계속 움직일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사이클 운동 경기

시트룰린 기능

시트룰린은 조효소로 사용돼 다양한 대사 경로에 관여하며, 특히 요소 회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시트룰린은 혈관 이완에 도움이 되는 아르기닌의 전구체로 아르기닌 보충제 자체보다 아르기닌 수치를 높이는 데 더 효과가 있어, 운동 전에 보충하면, 혈류량을 늘리고 에너지 생성과 산소를 공급으로 이어져 경기력과 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트룰린 말산염 섭취량 및 주의점

시트룰린 말산염의 하루 권장 복용량은 하루 6~8g이 권장되고 있으며 근육 회복과 지구력을 높이려면 운동 1시간 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트룰린 말산염 보충제는 큰 부작용은 없지만, 복용 중인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어, 고혈압약이나 심장약 발기부전 약 등을 복용하는 경우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고,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복용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의하거나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