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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음식 효능

l아르기닌 효능 및 많은 음식, 건강상 이점 7가지

시토스 2021. 8. 17. 23:42

l아르기닌 효능 및 건강상 이점 7가지

l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혈관을 확장하는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해 혈류를 개선하고 성장호르몬 분비, 근육생성에 도움을 주며 대사 작용과 해독작용에 관여해 피로 해소와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l아르기닌은 혈관에 혈전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고 염증을 억제하며 대사 작용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에너지 생성과 운동 능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l아르기닌 음식

l아르기닌은 우리 몸에서 단백질 역할을 하는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으로 우리 몸에서 합성되지만, 특정 상태에서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l아르기닌은 혈관을 확장하여 혈류를 촉진하는 것 외에도, 고혈압과 협심증 등의 다양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능력을 높여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압높은 사람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 l아르기닌

아르기닌과 상호교환적으로 사용되는 l아르기닌은, 에너지 생산과 해독 및 단백질 합성을 포함하여 신체의 여러 과정에 관여하는 중요한 아미노산입니다. l아르기닌은 주로 신장에서 전구체인 시트룰린으로부터 생성되며,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으로 분류되는데, 이는 과도한 스트레스와 같은 특정 조건에서는 자체적으로 필요량의 l아르기닌을 생성할 수 없어 식품을 통해서 보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l아르기닌 보충제

l아르기닌은 산화 스트레스, 세포 손상 및 특정 건강 상태와 관련된 요인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많은 대사 경로에서 l아르기닌을 사용하여 아미노산 크레아틴 및 글루타메이트 및 산화질소와 같은 활성 화합물을 생성합니다. 산화질소 합성 효소(NOS)라고 하는 효소는 아르기닌을 산화질소로 변환하며, 이는 뇌의 신경전달물질, 면역계 반응의 매개체, 심혈관계의 내피 건강을 지원하는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l아르기닌 피부 건강 효능

l아르기닌은 면역세포의 성장과 발현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신체의 저항력을 높이고 면역체계 저하를 개선할 수 있으며 성장호르몬의 분비와 콜라겐 생성을 위한 필수 아미노산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보습과 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한 l아르기닌은 외상, 수술로 인한 상처의 신속한 회복뿐 아니라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피부조직 재생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여성

l아르기닌은 고혈압이나 제2형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이 있는 사람은 l아르기닌을 분해하는 효소가 증가하게 되고 l아르기닌 결핍을 유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l아르기닌은 이러한 질병에 선행하여 부족하므로 l아르기닌의 충분한 섭취는, 만성 질환을 사전에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날씬한 여성

l아르기닌의 근육생성과 다이어트 효과

l아르기닌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를 활성화하고 근육 기능을 높여주고 근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여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l아르기닌은 우리 몸의 에너지 공장 역할을 하는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높여주고 기초 대사량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중성지방을 태워주고 배출시켜 주는 데 도움을 주며,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와 근육생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아르기닌이 생성하는 산화질소는 음경의 음경 해면체 내 평활근을 확장하고, 혈류를 촉진해 발기 부전 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의 섭취가 많을수록 정자의 숫자와 활동량을 증가시키는 등 남성 불임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실험에서는 발기 장애 남성의 31%가 l아르기닌을 보충한 후 성 기능이 현저하게 향상되었으며, 매일 4g씩 복용한 참가자는 정자 수와 정자 운동성이 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인

l아르기닌이 풍부한 음식 및 주의점

l아르기닌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 때문에 l아르기닌은, 소고기나 돼지고기 등 육류를 비롯한 닭과 오리 등의 가금류, 생선, 계란, 유제품 등 다양한 공급원이 있습니다. 특히 콩은 아르기닌이 풍부한 식품으로, 100g당 2,800mg 아르기닌을 함유하고 있어, 돼지고기나 소고기에 비해서도 많습니다. 아르기닌은 영양제 형태로도 판매되고 있으며, 단독으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옥타코사놀과 함께 사용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l아르기닌 음식

l아르기닌의 큰 부작용은 거의 보고되지 않았지만 메스꺼움이나 설사는 드물게 보고되고 있습니다. l아르기닌 하루 권장량은 약 4,000mg으로, 고용량의 아르기닌은 쓴맛이 날 수 있으며 혈관을 확장하는 능력은 저혈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염산염을 포함하고 있는 l아르기닌 정맥 제재는 전해질 불균형 환자에서 대사성 산증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낮은 칼륨과 높은 혈청 요소 질소 수치는 신장 또는 간 질환 환자에게 생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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