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라이신 효능 및 많은 음식, 엘라이신 보충제 주의점

라이신 효능 및 많은 음식, 엘라이신 보충제 주의점

· 댓글개 · 데큰

라이신 효능 및 많은 음식, 엘라이신 보충제 주의점

라이신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우리 몸에서 만들 수 없는 필수 아미노산이므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라이신은 성장과 회복, 근육 건강에도 중요하며 카르니틴 생성과 칼슘 흡수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보충제 형태의 엘라이신은 세포를 통해 지방을 운반하는 역할을 하며, 항체와 호르몬 생성에 도움이 되며 수많은 대사 작용에서 생화학적 보조제 역할을 합니다.

 

엘라이신 보충제와 라이신 음식

단백질의 주요 구성 요소인 라이신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콜라겐 생성과 지방산 사용, 칼슘 흡수에도 필수적인 성분으로 뼈와 근육 성장과 발달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라이신은 다른 아미노산과 함께 제지방량과 질소량을 유지하며 신체 조직의 성장과 복구, 결합제 역할을 함으로써 상처 치료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장 건강

라이신은 운동의 강도와 기간을 늘릴 수 있으며 심장 건강을 증진하고 협심증을 치유하며 흉통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협심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연구에 참여한 환자에게 매일 6g의 라이신을 제공한 결과, 대부분 환자는 4주 이내에 설하 니트로글리세린 정제의 사용을 중단할 수 있을 정도로 개선되기 시작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대부분의 협심증 환자에서 높은 혈청 트리글리세리드 수치와 혈압도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골다공증

라이신은 우리 몸에서 칼슘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며, 체내 칼슘 흡수율을 증가시켜 줄 뿐만 아니라, 칼슘 배출 또는 뼈 손실을 상당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라이신은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고, 노인을 비롯한 폐경기 증상의 영향을 받는 여성, 특히 뼈에서 칼슘이 손실되는 증상으로 인한 골다공증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겪고 있는 가장 어려운 문제 중 하나는 감염과 합병증 위험 증가입니다. 특히 최종 당화 산물은 노화 과정에서 생기기도 하지 당뇨병 환자에게서도 높은 수치를 보입니다. 당뇨병 환자에 대한 엘라이신의 효능 중 하나는 최종 당화 산물 경로를 차단하고 감염을 방지함으로써 당뇨병 환자의 합병증을 줄이는데 도우미 될 수 있습니다.

 

피부 트러블이 생긴 여성

피부미용

엘라이신은 지방산을 에너지로 전환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카르니틴 생성에 도움이 되며, 근육과 피부의 외부 표면층을 지지하는 기본 조직인 콜라겐 형성을 촉진해 피부를 건강하고 생기 있게 유지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라이신은 피부의 주름과 처짐을 예방하고, 카르니틴 생성을 촉진해 체지방을 태우고 과도한 피지 생성을 억제해 여드름 발진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이신 결핍

라이신이 결핍되면 효소 장애와 탈모, 빈혈, 눈 충혈, 집중 불능과 과민성, 무력감, 식욕 부진과 같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식 장애, 현기증, 성장 지연 및 체중 감소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신은 단백질이 풍부한 모든 음식에 많이 들어 있으며, 모든 육류 고기와 생선, 치즈, 계란, 콩류 우유 및 유제품, 감자, 콩나물, 맥주 효모, 밀 배아와 같은 다양한 음식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엘라이신 효능

엘라이신 보충제

라이신은 우리가 자주 섭취하는 대부분 음식에 많이 들어 있어서 충분한 양의 라이신을 섭취할 수 있어 결핍 증상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격렬한 운동을 하는 운동선수나 화상 환자의 경우에는 라이신이 풍부한 음식이나 엘라이신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단순 포진에 걸리면 감염 이 사라질 때까지 매일 1,000 - 3,000mg의 엘라이신 보충제를 권장하기도 합니다.

 

엘라이신 섭취량 및 주의점

엘라이신은 성인 기준으로 800~3,000mg 정도로 섭취해야 하는데, 고용량의 라이신은 또한 임상 시험에서 동물의 담석 형성 위험 증가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보충제를 하루 15~40g 정도의 높은 용량으로 보충하는 치료요법으로 사용할 때 몇몇 사람에게서 갑작스러운 복부 경련 및 경증에서 중증의 일시적인 설사와 같은 가벼운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