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바나듐 효능 및 부작용 바나듐 많은 음식!

바나듐 효능 및 부작용 바나듐 많은 음식!

· 댓글개 · 데큰

바나듐 효능 및 부작용 바나듐 많은 음식!

바나듐은 희귀하고 단단하며 연성이 있는 회백색 원소로 주로 다른 광물을 채취할 때 얻어지며 주로 금속 합금에 사용되며 표면의 산화물 보호막으로 인해 부식에 강한 특성이 있습니다. 필수 미량 미네랄이기도 한 바나듐은 포유류 유기체에서 다양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의약에서의 응용 측면에서 다양한 유기 고차 화합물의 다방향 생물학적 활성에 관한 연구의 수를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직접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바나듐 효능 및 음식 보충제

 

바나듐은 항당뇨 활성이 있는 필수 미량 미네랄로 알려져 있으며 운동 능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바나듐은 우리 몸에 흡수되면 크롬처럼 작용해 인슐린에 대한 세포의 민감도를 향상해 당뇨병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바나듐은 에너지 생성을 위한 당의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당뇨병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 혈당 체크

당뇨병

당분 해는 글리코겐 저장에서 당을 방출하는 과정이고 포도당 생성은 혈당에서 글리코겐 저장을 만드는 과정으로, 이러한 과정을 조절함으로써 연료인 포도당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게 됩니다. 또한, 췌장은 혈당 조절을 담당하는 주요 기관으로 과도한 설탕 섭취는 췌장 기능을 약화해 제2형 당뇨병의 유병률이 증가할 수 있으며 바나듐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

바나듐은 근육에 의한 크레아틴 흡수를 촉진해 근육량을 증가시키고 강력한 근육 수축을 일으켜 근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듐은 세포 내 나트륨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해 주며, 칼륨 수치는 높여 주는 효과가 있어 전해질 균형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나듐은 세포 내부의 칼슘 수치를 증가시켜 심장과 평활 혈관 근육과 골격근에서 어느 정도 수축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삼장통이 있는 남성

항암 효과

바나듐 오래전부터 항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1965년에 이르러서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바나듐은 당뇨병 치료를 위한 단백질 포스파타아제 억제제로서 바나듐 화합물의 개발은 항암제로서의 응용에 유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산화 환원 순환에 대한 바나듐의 능력은 생물학적 특성에 중요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듐 효능과 부작용

바나듐 양면성

바나듐은 리보뉴클레아제, 뮤타 아제, 키나아제 및 신타아제를 포함한 수십 가지 효소를 차단함으로써 긍정적인 동시에 부정적인 영향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바나듐은 섭취량이 너무 많으면 독성을 보일 수 있으며, 공기를 통해 흡수되면 기관지염과 폐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산화된 오산화바나듐을 먼지나 연기에 등에 만성적으로 노출되면 눈, 피부, 상부 호흡기에 심한 자극, 기관지 염증, 폐부종 및 전신 중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바나듐은 조류, 식물, 무척추동물, 어류 등에 분포되어 있으며 홍합과 게에 많이 축적되어 있어 해수에서 발견되는 농도보다 약 105~106배나 높은 농도로 축적되어 있습니다. 또한, 바나듐은 동물에서 특정 효소를 억제할 수 있으며, 호흡 장애, 마비 및 간과 신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실험동물을 대상으로 한 실험실 연구에서는 바나듐이 수컷 동물의 생식 기관에 해를 끼칠 수 있으며, 암컷 태반에 축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나듐이 풍부한 홍합과 보충제

바나듐 많은 음식

바나듐은 다양한 음식을 통해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성인은 평균적인 식단을 통해 하루에 6~18m cg의 바나듐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바나듐 함량이 높은 식품은 굴과 같은 해산물 양배추, 버섯, 파슬리, 딜, 무, 시금치, 후추, 강낭콩, 메밀, 당근 등에 많이 들어있지만, 함유량의 약 5%만 흡수할 수 있으며, 대부분은 대변을 통해 배출됩니다. 체내에는 평균적으로 22mg 정도의 바나듐을 가지고 있으며 뼈에 가장 많고, 간, 비장, 지방 조직에도 있습니다.

 

바나듐 부작용 복부 불편감

바나듐 부작용

바나듐은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1.8mg 미만을 섭취하는 경우 안전하지만, 당뇨병 치료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고용량에서 복부 불편, 설사, 메스꺼움 및 가스와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혀 변색, 에너지 손실, 신경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다량으로 장기간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바나듐은 신장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당뇨병 환자의 저혈당에 주의해야 하며, 임신부와 수유부는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