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라임물 효능 및 부작용, 라임의 영양성분과 활용

라임물 효능 및 부작용, 라임의 영양성분과 활용

· 댓글개 · 데큰

라임 물 효능 및 부작용, 라임의 영양성분

라임은 레몬과 비슷한 감귤류 중 하나로, 다양한 음료와 요리의 재료로 사용되며 사랑받고 있는데 레몬과는 다른 고급스러운 맛과 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구연산과 비타민 C가 풍부한 라임은 상당한 신맛과 살균력을 가지고 있으며 괴혈병을 예방하고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방지하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철분 흡수를 도와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임물

라임의 향기는 음식을 먹기 전부터 침 분비를 촉진하고, 식욕을 촉진하며, 소화 흡수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라임은 소화 효소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식사 후에 라임 물을 마시면 소화를 돕고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임은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장환영을 개선하고, 활동을 촉진해 배변 활동과 숙변 제거,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임

라임은 레몬과 비슷한 용도로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많은 면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임은 신맛이 강하고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음료와 요리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라임은 레몬에 비해 크기는 작지만 비타민 C와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라겐 생성과 피로 해소, 면역력 향상, 감기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괴혈병 예방, 소화기 건강 및 통풍 치료, 눈 건강과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 걸린 여자

라임 영양성분

라임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 비타민 C를 비롯한 플라보노이드와 리모노이드, 캠페롤, 케르세틴, 리모넨, 아스코르브산 등을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와 염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어 건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한 라임은 한 개만 먹더라도 하루 필요량의 20% 이상을 보충할 수 있으며, 소량의 철분과 칼슘, 칼륨, 엽산, 비타민 B6, 티아민, 칼륨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라임은 칼륨과 마그네슘, 리모넨 등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은 심장과 신경 근육의 조화를 돕고, 심장 박동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며, 칼륨은 또한 혈압을 낮추면서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리모넨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관을 부드럽게 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곤한 직장인

라임 물은 천연 금연 보조제로 불리기도 합니다. 보통 담배는 피곤할 때 더 당기게 되는데, 라임 물의 신맛이 활력을 북돋아 주고 흡연 욕구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라임 물을 꾸준히 마시면 약 4주 후부터는 흡연 생각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라임 물은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라임 물을 만들 때는 라임을 깨끗하게 씻은 후 조각을 내어 즙을 짜서 물이나 탄산수 등에 넣고 우려 마시면 됩니다.

 

라임물 만들기

라임 물 마시는 법과 활용

레몬에 비해서도 비타민 C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라임은, 따뜻한 물 한 잔과 약간의 꿀을 더하면, 감기 증상과 목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임 물은 건조된 라임을 물로 우려서 마셔도 좋지만, 과일즙이나 주스를 물에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건강에 도움을 받기 위해 라임 물을 마실 때는 최소 한 매일 한 컵 이상의 라임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임은 구연산을 많이 함유한 산성 라임과 구연산을 함유하지 않은 달콤한 라임으로 나뉘지만, 모든 라임은 다양한 음료와 칵테일, 피클, 잼, 과자, 요리 등의 형태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소비되고 있으며, 샐러드, 불고기, 생선구이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라임은 다양한 향수와 화장품, 건강 제품에도 사용되고 있으며, 라임 껍질에서 추출한 라임 오일은 아로마 요법에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라임물 만드는법

라임 물 섭취 시 주의점

라임에 풍부한 비타민 C와 구연산은 건강에 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위궤양 위험도 있습니다. 위궤양은 위벽이나 소장에서 발생하며 위장 내부의 점액 내막을 손상시켜 위장 내부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는 음식을 소화하기 위해 산성을 띠는 여러 소화액을 배출하기 때문에 과도한 라임 섭취는 위장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소화기가 약하거나 위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강한 산성 식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임물

라임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과일인 만큼 큰 부작용은 없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가려움증이나 홍조, 메스꺼움, 복통, 구토와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라임 물은 치아의 에나멜을 부식시키거나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같은 유기산과 비타민 C가 많으므로 섭취 후에는 입을 잘 헹구는 것이 중요하며 라임 오일을 피부에 바르고 햇빛에 노출되면 자외선에 대한 피부 민감도가 높아져 감광성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