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정유 성분인 휘발성 오일의 효능 및 활용

정유 성분인 휘발성 오일의 효능 및 활용

· 댓글개 · 데큰

정유 성분인 휘발성 오일의 효능 및 활용

정유 성분은 식물에 들어 있는 휘발성 오일로 일반적으로 정상 온도 범위에서도 휘발성이 강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일종의 농축된 소수성 액체 성분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정유는 증류를 통해서 추출되며, 향수나 화장품, 비누 등의 미용 제품과 식품과 음료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아로마 요법과 같은 디퓨져 향기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로즈오일

정유 성분인 휘발성 오일은 다양하고 복잡하며 흥미로운 허브 성분으로 약초가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허브나 한약재를 과도하게 끓이거나 장기간 보관하면 필연적으로 휘발성 성분이 손실돼 효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약초의 향기가 줄어들 때 쉽게 감지할 수 있으며, 향을 잃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잃을 수 있습니다.

 

향신료

허브나 한약재에서 추출한 휘발성 오일은 산소화 화합물과 탄화수소의 조합인 경우가 많습니다. 산소화 된 정유 성분은 알코올뿐만 아니라 물에도 쉽게 용해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허브차나 한약의 향과 맛을 결정하기도 합니다. 특히 테르펜은 가장 보편적인 탄화수소로 알려져 있으며 아이소프렌 분자가 연속적으로 부착되어 발달하게 됩니다.

 

다양한 향신료

테르펜

아이소 프레노이드라고도 하는 테르펜은 대부분 식물에서 발견되는 자연 발생 화합물의 가장 크고 가장 다양한 그룹이지만 스테롤 및 스쿠알렌과 같은 더 큰 종류의 테르펜은 동물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식물의 향기, 맛 및 색소를 담당합니다. 테르펜은 조직 및 포함된 아이소프렌 단위의 수에 따라 분류되며, 강력한 항균 특성은 미생물을 죽이거나 성장을 멈추는 효능이 있어 전통 의학과 현대 의학에서도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멘톨

박하과 식물의 대표적인 휘발성 오일인 멘톨은 실온에서 결정체 형태로 발견되며, 피부에 멘톨을 바르면, 통증이나 다른 자극으로부터 기분전환을 만들어 주는 냉각 효과를 생성합니다. 멘톨은 실제로 체온을 낮추지는 않지만, 신체의 온도 수용체를 자극합니다. 또한, 멘톨은 기침 억제, 피부 보호제 역할을 하며 상쾌하고 활력을 주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두통 가려움증 및 염증을 치료하기 위한 진정 스킨로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몬밤

멘톨은 강력한 방부제이며 항기생충제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알코올 용액에 용해된 멘톨은 백선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탈모와 함께 자주 발생할 수 있는 두피에 생긴 비늘의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멘톨을 흡입하면 비인두 부위에 카타르가 축적되는 것을 막고 코 막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도 멘톨을 장기간 사용하면 기도 막에 축적되어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녹나무

장뇌

장뇌는 녹나무에 많이 들어 있는 정유 성분으로, 테레빈유가 분리된 피렌 염기로부터 합성적으로 제조될 수도 있습니다. 장뇌는 또한 다른 식물, 예를 들어 국화종, 아르테미시아 종에 속하는 많은 식물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뇌는 꿀풀과 그룹에 속하는 여러 식물에 많이 들어 있으며 구조적으로 보르네오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로즈메리에도 존재하며 공통적인 몇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레몬밤 분말

장뇌를 국부적으로 사용하면 항염증 및 멘톨과 유사한 냉각 효과를 나타냅니다. 장뇌가 분리되면 정상 실온에서 단단하며 이는 티몰 및 멘톨과 공통적입니다. 또한, 멘톨과 마찬가지로 장뇌도 피부에 국소적으로 바르면 어느 정도 마취 효과가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사용하면 장뇌는 소화액과 타액의 방출을 촉진하고 연동 운동을 활성화하고 괄약근을 풀어 주는 효과가 있어 소화를 돕습니다.

장뇌는 순환기를 자극하는 데 사용됩니다. 신체의 말초 부분으로의 순환을 증가시킵니다. 그러나 심장에 대한 장뇌의 작용은 매우 일관되지 않습니다. 이는 관상 동맥 순환을 향상하면서 쇠약해진 심장을 자극합니다. 여기에서 러시아 민간요법에서 사람들은 로즈메리 기름을 심장의 강장제로 간주한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차마시는 여자

장뇌는 다른 휘발성 오일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위를 둘러싸고 있는 막의 자극에 기인하는 반사 반응을 주기도 하지만, 중추신경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로 장뇌는 중추신경계의 기능을 촉진하고 모르핀과 바비 투르 산염 사용으로 인한 호흡 억제를 중화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장뇌를 흡입하면 점액의 흐름을 촉진하고 막힌 상태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야로우

투존

투존은 특히 세이지 오일에 많은 정유 성분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투존은 세이지 오일의 최대 30%를 차지하는 주요 성분이기도 합니다. 투존은 구충제 및 방부제 특성이 있지만 다른 테르펜에 비해 다소 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이지는 양치질 및 구강 세척제로 사용하기도 하며, 평활근을 활성화하는 작용을 하며 에스트로겐 특성도 가지고 있으므로, 수유를 방해할 수 있으며 태아에게 해로울 수 있어 임신과 수유 중에는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아기 엄마

투존 오일이 발한을 늦추는 세이지의 기이한 행동에 어느 정도 이바지하는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사실, 샐비어를 사용하면 몸 전체의 선 분비물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투존은 정신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할 때 유익한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복용량으로 사용하면 투존 부분적으로 내장의 경련 방지 작용을 통해 진정 효과와 치유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휘발성 오일을 다량으로 사용하면 끈적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발한의 속도를 늦추는 세이지 효과가 투존 오일이 어느 정도 이바지하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세이지를 사용하면 몸 전체의 선 분비물을 억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투존은 정신 질환 치료에 사용될 때 유익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적당한 용량으로 사용했을 때 투존은, 부분적으로 내장의 경련 보호를 통해 진정 및 치유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휘발성 오일을 다량 사용하면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세이지

세스퀴테르펜

세스퀴테르펜은 식물계에서 주요 테르펜 그룹을 형성하지만, 그중 일부만이 휘발성을 가진 정유 성분입니다. 야로우와 카모마일에서 얻은 아줄렌, 파르네센, 비사볼올은 휘발성이 있지만, 다른 세스퀴테르펜은 다른 방식으로 매우 매력적인 작용을 나타냅니다. 약 60~70개의 비휘발성 세스퀴테르펜이 상당한 항 종양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몇몇 다른 세스퀴테르펜은 극도로 쓴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

세스퀴테르펜 일부 모노 테르펜은 우리 신경계에도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레몬 밤에는 리모넨, 시트랄, 시트로넬랄, 시트 로넬 롤과 같은 많은 구성 성분을 밝혀냈습니다. 또한, 제라니 올은 진정 작용이 있으며 특히 시트로넬랄이 가장 강력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세스퀴테르펜의 분자량이 비교적 크기 때문에 모노 테르펜만큼 휘발성이 강하지 않아 휘발성 오일과 그다지 관련이 없습니다. 최고의 세스퀴테르펜 중 일부는 카모마일과 톱풀에서 얻은 것입니다.

 

향수 뿌리는 여자

모노 테르펜

모노 테르펜의 모노 테르펜의 구조는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향상된 분석 과정과 향료 사업에서의 상업적 중요성으로 인해 현대에 모노 테르펜의 특성과 이점을 평가하기 위한 여러 연구가 수행되었습니다. 많은 모노 테르펜은 살 진균과 구충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스카리 돌과 티몰은 벌레 침입을 제거하기 위해 다소 독성이 있는 재래식 약제로 사용되며 시트로넬랄과 같이 우수한 방충제로 작용하는 많은 모노 테르펜이 있습니다.

모노 테르펜은 체중 1kg당 단 1mg의 낮은 농도에서도 상당히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모노 테르펜 중 다수는 모르핀 알칼로이드 파파베린과 같은 농도로 사용될 때 눈에 띄는 진경제 작용이 있었습니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두통, 안절부절, 흥분, 두근거림 등을 동반한 자율신경계 문제와 관련된 문제의 경우와 같이 최상부 중심에 사용했을 때 뚜렷한 효과를 보였다는 점입니다.

 

천식 환자

아줄렌

야로우와 카모마일에서 얻을 수 있는 아줄렌 화합물은 자연 상태에서 어떤 양으로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줄렌은 식물에 존재하는 아킬린, 마트 라이신 또는 아르 탭 신 등의 휘발성 전구체에서 추출하는데, 증기 증류로 알려진 공정을 통해 제품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또한, 아줄렌은 뜨거운 물에, 차 형태로 우릴 때 상당한 양으로 발견되며, 특히 상승하는 증기가 다시 응축되어 액체와 혼합되도록 하는 밀봉된 용기에서 과정을 수행할 때 그렇습니다.

 

야로우 차

야로우와 카모마일로 만든 약초의 가치를 극대화하려면 차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치료 식물과 함께 사용하거나 뜨거운 차를 준비하는 데 사용합니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동안 약간의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경제 및 항염증제로서 아줄렌은 히스타민에 의해 유발된 조직의 반응을 성공적으로 감소시키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아토피 환자

아줄렌은 신경계를 진정시키는 데에도 유용합니다. 불안의 경우와 같이 중추적으로는 물론 내장 긴장의 경우와 같이 말초적으로도 유용합니다. 아줄렌의 작용에는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아나필락시스의 결과를 줄이는 것도 포함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물질은 알레르기성 천식, 발열 및 알레르기성 습진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상태를 치료하는 데 권장됩니다. 아줄렌은 우리 몸과 접촉할 때 강력한 살균 작용을 합니다.

 

케모마일 차

비 사보 롤

비 사보 롤은 항염증 특성이 있는 하나 이상의 세스퀴테르펜 파르네세 외에도 비 사보 롤은 불안정한 카모마일 오일의 천연 성분을 형성합니다. 또한, 물을 이용한 가열을 수반하지 않는 식물 이용에 대한 부분적인 보상으로 기능합니다. 비 사보 롤은 위에서 분비되는 단백분해 효소인 펩신의 양을 감소시키며 위산 생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항염 효과가 뛰어난 비 사보 롤은 위와 장의 상부와 관련된 질병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