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골드 키위 효능 및 키위와 비교

골드 키위 효능 및 키위와 비교

· 댓글개 · 데큰

골드 키위 효능 및 성분, 그린 키위와 비교

골드 키위는 세계에서 가장 영양이 풍부한 과일 중 하나로, 모든 종류의 키위는 영양이 풍부하지만 다른 과일 중 비타민 C 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키위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키위는, 열량이 높은 식품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E도 들어있으며, 엽산과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면서도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와 변비 해소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그린키위 골드키위

골드 키위는 외형에서도 차이가 나지만 과육의 색상과 식감, 달콤한 맛에서 일반적인 키위와 차별화됩니다. 골드 키위는 털이 매끄러운 브론즈 톤의 얇은 껍질을 가지고 있으며 황금색 과육에는 영양이 풍부한 검은 씨앗이 뿌려져 있습니다. 달콤한 열대 과일인 골드 키위는 파인애플과 망고의 맛이 나며 껍질이 다른 키위에 비해 부드러워 과일 전체를 먹을 수 있습니다.

 

바구니안 키위

키위는 다양한 색상과 특성을 가진 품종이 있으며, 시중에 흔히 볼 수 있는 골든 키위와 그린 비롯한 모든 품종의 키위는 모두, 항산화 성분과 필수 비타민, 미네랄 등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키위에는 칼륨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피를 맑게 하며,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 혈당 수치를 낮춰 줘 고혈압과 동맥경화, 당뇨병 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키위의 영양성분

키위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영양밀도가 1위 과일로, 사과나 블루베리의 약 5배나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칼륨·비타민 E·항산화제 등 20여 종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한 골드 키위는 하루에 한 개만 먹어도 하루 비타민 C 권장 섭취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또한, 키위 한 컵에는, 약 575mg의 칼륨이 함유돼 있어 심장 건강과 혈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골드키위

골드키위와 그린키위 비교

골드 키위와 그린 키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반으로 썰었을 때 볼 수 있으며, 골드 키위의 과육은 멋진 황금빛을 띠고, 그린 키위의 과육은 신선한 짙은 녹색 색조를 띠며, 둘 다 검은색 씨앗이 박혀 있습니다. 또한, 골드 키위 품종은 씨앗이 적고 코어가 더 작습니다. 또한, 골드 키위는 과당이 풍부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강하지만 그린 키위는 약간 거칠고 과당 함량이 낮아 새콤한 맛이 있습니다.

 

골든키위

키위는 다른 어떤 과일보다 높은 수준의 엽산과 비타민 E, 섬유질, 비타민 C 함량을 자랑합니다. 특히 골든 키위는 약간 더 높은 함량의 비타민 C와 약 30% 정도가 많은 엽산을 함유하고 있지만, 그린 키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당분과 열량이 적습니다. 또한, 키위의 작은 검은 씨앗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평균적인 키위는 약 30mg의 오메가 3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그린 키위와 골드 키위를 비교할 때 가장 큰 요소 중 하나는 반대되는 계절성입니다. 키위는 전 세계적으로 볼 때, 일 년 내내 재배되고 있지만 그린 키위는 일반적으로 추운 계절에 절정에 도달하는 반면, 골든 키위는 더운 계절에 나오기 때문에, 더 달콤하고 더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어 아이스크림과 파이, 케이크 등에 첨가하거나 디저트로, 샐러드와 칵테일에도 사용됩니다

 

키위와 치즈

골드 키위는 다른 키위에 비해 더 좋은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모두 비슷한 영양 프로필을 가지고 있지만, 비타민 C와 엽산 등은 많이 함유돼 있으며, 단맛이 강함에도 불구하고 당분함량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그러나 그린 키위에는 식이섬유가 더 많이 함유돼 있어 식이섬유 보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취향이나 맛과 관계없이 키위는 영양이 풍부한 과일인 것은 틀림없습니다.

 

골드 키위

키위 고르는 법과 주위 점

키위를 고를 때는 잘 익은 키위는 유통 기한이 짧으므로 즉시 먹지 않으려면 약간 더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키위와 바나나를 한 봉지에 넣으면 숙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함께 보관하지 말아야 합니다. 키위는 대부분 안전하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드물기는 하지만 키위는 혈액 응고를 방해할 수 있어 출혈 장애가 있거나 수술을 받을 예정이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