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홍경천 효능 및 활성 성분, 홍경천 주의점

홍경천 효능 및 활성 성분, 홍경천 주의점

· 댓글개 · 데큰

홍경천 효능 및 활성 성분

홍경천은 황금 뿌리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스칸디나비아를 비롯한 유럽과 아시아의 춥고 고도가 높은 지역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경천이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것은 로사 빈과 살리드 로시드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억제고, 심신안정과 불면증 해소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피로 해소,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홍경천

홍경천은 홍삼처럼 세포의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근육 세포와 신경 세포 등, 신체 근육과 세포가 장시간에 걸쳐 활발하게 작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 보충에 도움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홍경천은 세포의 재생에 도움을 주고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 손상이나 독성 물질, 과도한 추위나 더위, 감염이나 저산소 환경 등의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홍경천

홍경천은 스트레스 환경에서의 인지 기능과 기억력 증진 및 정신력 함양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경천에 관한 다양한 연구에서도, 홍경천을 복용한 연구 참여자들은, 위약을 복용한 대조군에 비해 실수를 저지르는 빈도가 낮게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두뇌 기능의 차이는 관찰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더욱 크게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홍경천뿌리

홍경천은 고지대 주민의 힘과 지구력 향상을 위해 수 세기 동안 사용됐습니다. 동물 실험에서도 홍경천은, 동물이 저산소 환경에서 견디는 능력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임상 시험에서도, 고산지대를 여행하기 전에 홍경천을 복용하면 고산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정신적 피로를 유발하지 않으면서도 8시간까지 유지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충제로서 홍경천 효능

홍경천은 집중력 장애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주의력 결핍 장애를 겪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벼운 ADHD 증상이 있는 사람이나 처방된 각성제에 효과가 없는 환자에게 홍경천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처방된 약물로 증상을 완전히 치료할 만큼 복용할 수 없는 경우에도 홍경천을 같이 복용하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홍경천

전통 의학에서 홍경천은 남성과 여성의 생식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홍경천의 이러한 기능에 대하여 인간을 대상으로 한 연구가 충분히 이루어진 것은 아니지만, 동물 실험 결과, 홍경천이 생식 기능에 좋은 효과를 미친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동물의 정자를 냉동할 때 홍경천을 첨가하면 정자의 운동성과 활력이 증진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홍경천뿌리

홍경천은 심각하지 않은 우울증이나 피곤하고 축 처진 느낌에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홍경천은 처방이 필요한 항우울증 약물의 효과를 높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항우울증 약물을 처방받아 복용하는 사람 중 약 30%만이 기력의 완전 회복을 경험할 뿐, 대다수 사람은 기력이 부분적으로만 회복된다고 느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면, 홍경천을 함께 복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홍경천

홍경천은 과다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인한 수면 부족과 피로감을 줄이고 노화 예방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홍경천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야생 홍경천은 보호종으로 지정되었고 스칸디나비아 지방과 동유럽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재배를 통해 수확한 홍경천은 야생 홍경천만큼은 아니지만, 재배종 역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보충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좋은 품질의 홍경천을 사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홍경천 활성 성분

홍경천을 구입할 때는 함유 물질을 잘 살펴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경천에는, 로사 빈과 로디 올로 사이드라고도 불리는 살리드 로사이드, 티로 솔 등이 있는데, 이러한 물질의 함량을 기준으로 추출물의 진위를 판단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함량 표시만으로도 완벽한 것은 아닙니다. 현대에는 이러한 표지 물질을 따로 합성하여 첨가함으로 홍경천 추출물의 기준을 충족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홍경천

홍경천에는 다양한 활성 물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의 수십, 수백 가지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생체 활성 물질은 단독으로도 효과를 발휘하기도 하지만, 다른 화합물과 시너지 효과를 통해 항산화, 항 피로, 항 우울증 제로서의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기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홍경천 추출물 1회 복용량에는 800가지가 넘는 활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홍경천

홍경천 섭취 시 주의점

홍경천은 식품으로 복용하면 비교적 별 부작용이 없이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보충제는 때에 따라 각성 효과 나타나기 때문에 여러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불안감과 과민 반응, 불면증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나는 예도 있습니다. 또한, 홍경천을 복용 후 첫 2주간은 선명한 꿈을 꾸는 예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홍경천 보충제

홍경천을 과다하게 복용할 경우, 혈소판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평소보다 멍이 자주 들기도 합니다. 또한, 아스피린이나 모트린처럼, 혈액 응고 방지 효과가 있는 약물을 복용하는 분이라면 멍이나 출혈이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으며 혈액 응고제를 복용 중인 사람은 담당의와 상의해야 합니다. 또한, 근래에 수술을 받을 경우와 수술 10일 전부터는 홍경천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