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홉효능 및 성분 홉오일 부작용

홉효능 및 성분 홉오일 부작용

· 댓글개 · 데큰

홉 효능 및 성분 홉 오일 부작용

홉은 맥주를 보존하는 방법으로 오랜 역사에 걸쳐 사용되며 향과 풍미를 제공해 왔습니다. 맥주는 원래 다양한 허브가 들어간 구르트란 것을 넣어 왔지만 한 수녀에 의해 더 저렴하면서도 기능이 뛰어난 홉을 사용하게 되면서 홉이 맥주 양조에 빠지지 않고 사용하게 됐습니다. 특히 홉은 녹차에 비해서도 폴리페놀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미르센과 후 물렌,, 카리오필렌 등의 다양한 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홉은 매운 향기와 쓴 맛을 가지고 있어 위액 분비를 돕고 식욕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쓴맛과 향기 외에도 홉에는 그람 양성균에 대한 항균성을 가지고 있어, 맥주의 저장과 안정성 및 살균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또한 홉 잔류물은 맥주 거품을 풍부하게 하고 안정화시켜주며 거품 끈을 장려하여 거품이 맥주 용액에서 휘발성 화합물을 표면으로 가져와서 후각 감각 과보다 근접한 상호 작용을 위해 맥주의 풍미를 높여 주기도 합니다.

 

홉에는 다양한 에센셜 오일을 비롯한.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홉에서 발견되는 에센셜 오일은 미르센과 카리오 필렌, 파르네센, 휴 물렌 등이 있습니다. 또한 홉에는, 비타민 C, B6, E 등이 함유돼 있으며,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홉은 맥주 양조뿐만 아니라 약용으로의 가치도 높은 약초 중 하나입니다. 사실, 역사를 통틀어 홉은 소화에서 나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돼 왔습니다. 홉에는 플라보노이드를 비롯한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테르펜 탄화수소 및 산에 이르기까지, 식물성 화합물의 혼합은 독특한 풍미와 향을 생성합니다. 홉은 이완작용이 불면증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말린 홉으로 베개에 채워 수면을 촉진하는 용도로도 사용했습니다.

홉은 불면증 치료에도 사용되며 진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면에 어려움이 있거나 수면 각 성주 기라고도 하는 일주기 리듬에 혼란을 주는 불안정한 일정이 있는 경우 홉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교대 근무를 하는 여성 간호사가, 무알코올 맥주를 마신 후 잠자리에 들면, 맥주를 마시지 않은 대조군과 비교했을 때, 더 빨리 잠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안감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홉에는 다양한 에센셜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오일을 채취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홉에서 추출한 홉 오일에는, 미르센과, 카리오 필렌, 파르 네센,, 후 물렌 등이 들어 있어 방부 및 항염 특성이 있으며 이완 효과가 있어 몸을 편안하게 합니다. 홉은 전통적으로 불안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호흡기 건강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홉은 발레리 안과 함께 사용할 때 진정 효과가 더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홉에는 에스트로겐처럼 작용하는 식물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폐경기로 인해 발생하는 호르몬 변화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폐경기 이후 여성 100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홉을 주요 성분 중 하나로 사용하는 질 젤이 질의 건조함을 감소시키고 고통스러운 성교통과 작열감, 가려움증 및 질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안면 홍조와 같은 폐경과 관련된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홉에 풍부한 잔토휴몰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은 산화 손상과 스트레스로부터 뇌 세포를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홉에서 발견되는 다양한 식물성 화합물이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뇌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어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퇴행성 치매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잔토휴몰이 뇌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다양한 뇌 질환의 위험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홉 오일은 대체적으로 안전한 오일이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 콧물이나 코 막힘, 두드러기, 가려움증 등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홉은 약간의 위장 불편 함이 나타날 수 있지만 위장 문제를 관리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홉 오일에는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물질이 들어 있어, 유방암과 같은 여성 호르몬과 관련된 질환이 있는 사람은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