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베르가못 효능 및 부작용, 베르가못 오일 활용 법

베르가못 효능 및 부작용, 베르가못 오일 활용 법

· 댓글개 · 데큰

베르가못 효능 및 부작용, 베르가못 오일 활용 법

베르가못은 귤과 같은 운향과에 속하는 과일 중 하나로 쓴 귤과 레몬의 자연 교잡으로 생겨난 나무로 각종 영양성분과 좋은 향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베르가못 나무는 이탈리아 남부 해안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향료와 정유를 채취하기 위해 기르고 관상용으로 심기도 합니다. 특히 베르가못 오일은 얼그레이 티의 맛을 내는 주요 재료로, 가향뿐만 아니라, 약용과 향수, 화장품 등에도 사용하고, 이탈리아에서는 즙을 내어 주스 등의 음료를 만드는 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맛있는 향과 지성 피부를 조절하는 자연적인 능력 때문에 화장품에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베르가못 향기는 마음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정신을 고양시키는 특성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불안과 우울증과 관련된 스트레스 호르몬 인 코티솔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베르가못은, 이완을 촉진하고 기분을 좋게 하며 수면을 돕고, 호흡기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피부미용에도 좋아서, 지성 피부를 조절하는 데 어려움을 겪거나 검은 반점, 흉터, 튼살 등이 있는 경우 사용하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베르가못 오일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피부에 바른 후 바로 태양에 노출해서는 안 됩니다.

 

베르가못오일에는 알파 리모넨 등의 활성 성분이 함유돼 있어 자율 신경계를 조절하여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 항 우울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베르가못 오일은 뇌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정체된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음의 에너지를 자극합니다. 정신 건강 치료를 받는 50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디퓨저가 있는 방에서 15분 동안 베르가못 에센셜 오일을 흡입했을 때 대조군에 비해 긍정적인 감정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통증을 완화하고 아픈 근육과 관절의 회복을 촉진합니다. 베르가못오일로마사지를 하면,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근육 회복 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관절에 바르면, 세로토닌과 다른 호르몬의 활동을 자극함으로써 통증에 대한 신경 민감성을 낮추어 통증을 줄여줍니다 한 연구에서는, 7일 동안 5분간 베르가못 오일이 포함된 마사지 오일을 사용하여 마사지를 받았습니다. 아몬드 오일만으로 마사지를 받은 대조군에 비해 통증 점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며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세로토닌을 촉진해, 이완작용과 기분을 고양시키는 신경 전달 물질 활동을 자극합니다. 특히 베르가못 오일은 긴장을 푸는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어, 진정을 촉진하고 불안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베르가못오일은, 라벤더나 시더 우드, 로즈메리, 클라리 세이지, 일랑일랑 오일 등의 에센셜 오일과도 잘 어울려 함께 사용해도 좋습니다.

 

베르가못 에센셜 오일은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어, 잠자리에 들기 전에 사용하면, 긴장을 풀어주고 부정적인 생각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어 숙면에 들 수 있게 합니다. 동물 연구에서도 베르가못의 리모넨 성분이 수면 시간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불면증이 있는 경우 잠자리에 들기 전에 침실에 베르가못 오일을 뿌리거나 면봉에 베르가못 오일을 묻혀서 베개 옆에 두고 자면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디퓨저나 따뜻한 목욕에 몇 방울을 떨어 뜨려 아로마 세러피 오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베르가못 오일은 광독성이 있으므로 국소용 제품들의 사용량을 최대 0.4%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특히 베르가못 오일에는 베르가 텐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바른 직후 햇빛에 노출되면 독성을 띠게 되므로 보관하는 경우에도 빛이 들지 않는 곳에서 어두운 병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